스펙 · CJ대한통운 / 물류관리

Q. 전역예정장교 조언 부탁드립니다.(학점,스펙)

건동홍 인문계열을 졸업한 전역예정장교입니다.
스펙은 토익 930 / 오픽 IH / 컴활 한국사 1급
대외활동이나 수상경력은 없습니다.
가장 크리티컬한 부분은 학점이 2점 중반대입니다. 대학 재학중 노무사 올인했다가 2차의 벽을 못넘고 그대로 졸업하고 장교로 입대했습니다.
학점땜에 공기업 준비를 열심히 하고 있지만 채용인원이 워낙 적다보니 사기업도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다만 일반적인 공채는 서류부터 힘들거 같아서 우선 전역장교채용을 노려보려고 합니다.
전역장교채용도 현재 제 스펙으로는 가망이 없을까요?
직무는 인사 / 해외영업 / 물류 쪽을 생각중입니다.

인사는 노무사 준비경험 + 군시절 인력관리,갈등 중재 및 상황개선 등
해영,물류는 군시절 실무(미군과의 잦은 협조)+어문계열학과+어학성적+위기대처,상황판단능력 등

자소서는 위 특성을 살려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인사나 물류쪽 자격증은 없는데
장교채용+자소서로 학점이란 디메릿을 뒤집을 수 있을까요..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

학점이 2점 중반이라는 점은 자소서에서 주목하여 다루어야 합니다. 다만 학점 뿐만 아니라 군시절 실무경험 및 대학교 수강과목의 내용을 강조해 기업이 보다 평가할 수 있는 내용을 담아야 합니다. 또한 기업에 맞게 적합한 직무를 찾아 자신의 특성과 경험을 어떻게 기업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지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학점이 중반이지만 다른 스펙과 이력이 적합한 기업에 지원하면 당연히 가능합니다. 단, 목표하는 기업의 채용요건과 자격요건을 꼼꼼히 확인하고 자소서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잡코리아에 가보면 전역장교 우대관이 있어서 그런데 찾아보시면 좋은 회사를 찾기 좋으실겁니다.
아무래도 방산업체가 우대사항이 많으니 찾아보시면 좋겠습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전역장교의 경우에는 일반채용보다 경쟁률이 낮기 때문에 학점이 다소 낮더라도 다른 스펙이 받쳐준다면 가능하리라 생각이 됩니다. 스피킹의 경우에는 등급을 조금 더 올리시는 것이 낫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인사, 영업, 물류 관련 자격증을 취득을 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멘티분이 해당 분야에 관련된 경험이 군대생활 중에 있다고 하시더라도 이는 경험의 유무정도만 보여주지 역량의 수준을 보여주지는 못합니다. 이 역량의 수준을 객관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자격증이라고 생각합니다.


F
Final page
코부사장 ∙ 채택률 69%

안녕하세요 멘티님!!
일단,,
경험을 강조해보는게 어떨까요??... 그로 인해 어떤 역량과 능력을 발휘할 수 있을지를 명확하게 어필해보세요. 인력관리, 갈등 중재, 상황 개선 등의 경험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그로 인해 어떤 결과를 도출했는지를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점을 또 더 강조해야죠,
학점 외에도 토익 930, 오픽 IH, 컴활 한국사 1급, 어문계열학과 등의 다양한 스펙을 활용하여 자신의 역량을 강조해보세요. 해외영업이나 물류 분야에서의 어학 능력, 위기 대처, 상황 판단 능력 등의 역량을 적극적으로 어필해보세요.
준비를 철저히 하셔야 해요..
전역장교 채용은 경쟁이 높은 분야이기 때문에, 자소서와 면접 준비를 철저히 하세요
멘티님이 지원하는 CJ 대한통운 물류에서
하루 일과는 어떻게되고, 주로 발생하는 이슈들은 무엇이고, 어떤 아이템을 주로 다루고, 과제는 무엇인지, 유관부서는 어디인지, 공급사는 어디인지 고객사는 어디인지 이런 실무적인 부분들을 최대한 알 수 있는 부분까지 알면 어떤 질문이나와도 멘티님의 역량과 + 실무에서 어떻게 하겠다! 라는 부분을 어필 할 수 있습니다..! 이게 정말 가장 확실한 어필요소에요 :)


Infrastructure
코전무 ∙ 채택률 53%

네 충분히 가능합니다.

장교채용도 기업에서 선호하는 부분이며 자소서의 질로 학점을 충분히 꺾을 수 있습니다.


y
ypc00095
코대리 ∙ 채택률 80%

안녕하세요.

본인 스스로 너무 학점 낮다는 것에 매몰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학점이라는 것이 눈에 도드라져 보이는 숫자 이기에 하나의 요소로 작용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적어두신 내용만으로 봤을 때 절대 인생을 낭비했다는 느낌은 들지 않아요.
노무사 준비경험+미군과의 협조 경험은 결코 해당 나이 때 흔히 겪을 수 있는 경험은 아니잖아요?

서류단계에서 통과를 한다면 본인의 낮은 학점이 최소한 해당 기업에서는 자격미달 요소에 해당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본인의 지금까지의 다양한 경험으로 면접에서 승부를 보시면 충분히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신이 지금까지 지나온 길과 경험을 믿으세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