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CJ올리브네트웍스 / 마케팅

Q. 경상계열이 아니라면 마케팅쪽은 합격하기 어려울까요

저는 주전공과 복수전공 모두 경상계열이 아니지만, 4학년 1학기때부터 마케팅쪽에 관심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늦게 관심이 생겨 아무래도 관련 지식이 부족하다보니 휴학을 하고 관련 스펙을 쌓으려고 하는데, 주변에서 전공이 경상계열이 아니면 웬만한 스펙 아닌이상 마케팅은 고스펙자가 너무 많아서 면접에서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실제로 정말 그런가요..?학교에서 늦었지만 부전공이라도 해야할까요..

답변 3
선한영향력7
코부장 ∙ 채택률 67%

안녕하세요. 후배님
경상계열이 아니더라도 전혀 상관없습니다. 오히려 제조업 쪽의 마케팅 쪽은 이공계 쪽이 많습니다.
부전공보다는 온라인 강의 중 직무 강의를 통해 해당 직무 스터디와 더불어 산업 스터디를 하시는 쪽이 더 합격률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건승하세요.


프탈
코전무 ∙ 채택률 86%

마케팅은 딱히 전공이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대학에서 마케팅을 배운다고 하더라도 실무와는 조금 거리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마케팅은 결국 고객의 마음을 흔드는 것이기 때문에 가장 유동적으로 변하기도 하고, 기업마다 힘들어 하는 부분이기도 하죠. 마케팅은 단순히 광고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브랜딩을 통하여 지속 발전 가능한 판매를 유도한다는 점에서 특유의 감각이 요구 됩니다. 센스는 단순히 공부를 한다고 길러지는 게 아니죠. 그러니, 본인 만의 로직을 만들어서 어필해보세요. 특히나 올리브영 같은 유통사의 경우 경상 계열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마케팅 팀에서 일하고 있는 직원들이 많습니다. 관심만 충분 하다면 풀어낼 수 있으니 겁먹지 마시고 자소서에 잘 풀어 내면서 도전해보십시오. 화이팅!


멘토30740
코주임 ∙ 채택률 84%

앞서 답글 달아주신 멘토님들과 같은 생각입니다.!!!
저는 이공계열 학과를 졸업하였지만 현재 마케팅 업무쪽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팀내에 인문계열 졸업자들이 이공계열 졸업자 보다 많은건 사실이지만, 인문계열 졸업자들중
경상계열이 많지는 않습니다. 어문학부터 역사학까지 다양하게 계십니다.

대학에서 배우는 마케팅 지식을 어느정도 필요로 하는건 동의하지만 직무별로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고, 지식이 많다고 해도 센스가 없다면 마케팅 직무에서 부적응을 느끼는 경우도 많습니다.

전공이 다르다는 이유로 심리적 부담 느끼시지 말고, 적극적이고 센스있는 지원하시어 꼭 원하시는 결과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