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조리관련,,
안녕하세요 !
20대 중반되가는 여자이구 조리를 전공했습니다! 그래서 음식에관련된 알바를 하는중이구 앞으론 외식업을 창업할껍니당.
저의 고민은
집에서 유학을 가보는게어떻냐해서 유학준비중에있긴한데, 유ㅏㄱ을가면 프렌치 요리를 배워 올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저는 나중 프렌치요리쪽 일을 하려는게아니고 이자카야 혹은 비스트로펍 을 내고 싶습니다.
그래서 유학지원을 받는 것 보단 후에, 제가 창업을할 때 지원받는게 더낫지않을까 싶습니다
유학을 가지않고 빠른시일내에 기술과 저만의 음식 그리고 돈을 모아야 한다고 생각이드는데 고민이라서요 ㅎㅎ
유학을 간다면 그 분야에대해 공부해서 나중 그쪽으로 가는게 더 이득인데 전 프렌치쪽으로는 갈 생각이없어서요ㅠㅠ
좋은말만드리면 멘티님께 별로 도움안되겠죠?
쓴소리라도 어떻게보면 드려야할것같아. 일면식도없지만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1. 우선 글을 쓰실 때.. 고민상담 아닌가요? 고민상담글에 이렇게 오타가 많고 장난스러워서야.. 누군가가 진지하게 대답을 해줄까 싶습니다.
20대 중반이시면 젊은나이 아니신데 약간 충고의 말씀을 드립니다.
2. 창업을 할 때 지원을 받으시는 것에 대해 추천드리나, cj 푸드빌은 사실상 요리실력을 키워서 나온다기보다는 대기업의 Process를 이해하고 창업하실 때 이 Process를 벤치마크하여 적용하실 수 있겠지요... 내가 요리를 정말 잘해지겠다 의 목적보다는 '관리직'으로서 역량을 키우고 나오시는거면 저는 오케이입니다.
3. 본인 생각이 프렌치쪽으로 가실 의향이 없으시다면, 방향은 조금 확고해진 것 같습니다. 빠른시일내에 기술과 멘티님만의 음식을 기반으로 창업하실 때 투자도받아보고.. 저는 요즘같은 세상에는 유학 메리트가 많이 사라졌다고 보는 사람이기에.. 멘티님의 방향성에 대해서는 박수를 보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2018.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