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마케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하는 데, 이런 부분으로 어필 해도 될련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영화관 마케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하는 취준생입니다 ^^
저는 미디어를 전공했고 마케팅을 전공으로 하진 않았지만 학교나 대외활동, 인턴활동으로 콘텐츠 마케팅이나 OTT 마케팅 기획 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마케팅에서 고객 분석, 타겟층 개발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마케팅 자소서 보면 새로운 아이디어, 프로모션 성과 등을 주제로 하고 있어 제가 설정한 키워드들이 부합할지 걱정이에요.
그래서 이러한 부분을 마케팅 직무에 어필 해도 될지 궁금합니다.
* (영화를 주제로 했을 때) 타겟층을 잘 설정해서 그에 맞춰 콘텐츠 기획해서 유튜브 조회수 올린 것과 OTT 대외활동에서 영화 덕후 타겟을 골라 한 마케팅한 것.
* (직무 관련으로 했을 때) 코엑스 2030 프로파일 도출한 것과 문화/미디어 분야 트렌드 키워드 만드는 대외활동
어떤 것을 활용해야 할지 잘 모르겠어서 코멘토에 글 답니다.
답변해주신다면 감사히 생각하겠습니다 ^^
일단 씨지브이 마케팅 직무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씨지브이 마케터는 영화 산업, 극장, 고객들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조사하고 분석하여 새로운 고객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고 고객 관련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하고, 마지막으로 그러한 연계 상품을 기획해내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그러면 멘티님이 생각하는 고객 분석, 타겟층 개발도 당연히 필요하겠죠~
씨지브이 마케터로서 추가적으로 필요한 역량은 무엇일까요?? 고객이 어떤 극장에서 영화를 보고싶어하나, 고객에게 영화 연계를 해서 판매를 증진시킬 매개가 무엇이 있나? 어떤 상품을 기획해야 고객들이 영화관을 더 찾을까 등등이겠죠? 그러려면 최근 업계 동향이나 트렌드 파악능력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도 중요하지만 업계특성상 기존 고객들을 신규고객보다 잘 유치하는게 중요할 것 같네요 ^^
그래서 멘티님이 말씀하신 콘텐츠 기획 능력과 트렌드 키워드 기획능력은 당연히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직무역량도 중요하지만 산업과 업계를 이해하는게 중요하니, 산업의 키워드나 타사 동향 및 경쟁사의 씨지브이 대비 강점을 파악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화이팅하세요~!
2018.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