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CJ ENM / 기업홍보

Q. 첫 취준, 마지막 면접까지 탈락입니다. 다음 상반기까지 무엇을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번 하반기에 탈락의 쓴맛을 보고 재정비를 준비하려 하는 취준생입니다.
우선 제 스펙은

25살 여자
건동홍라인/3.35 비상경 특수과(문화계열)
토익 910/토스 레벨6(130점)
교내 음악동아리 3년 활동
대기업 홍보팀 5개월 아르바이트
짧고 많은 판매직 아르바이트
미국교환학생 6개월

쓰고보니 아르바이트만 많이 했네요..ㅠㅠ
이번 시즌에는 대기업은 영업관리/영업만 썼고 중견~중소부터는 홍보직무를 썼습니다.
제일 하고싶은건 홍보인데 TO는 영업이 많아서요.
어떤 걸 하면 좋을까요? 상반기에는 홍보와 영업을 병행해보려 합니다.

이번시즌 결과는
CJ그룹 영업 면접 1차탈락/홍보대행사 면접탈락/외국계 마케팅인턴 면접탈락 입니다
서류부터가 뚫기가 너무 힘듭니다ㅠㅠ 어떻게 하면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3
1
1341241
코전무 ∙ 채택률 77%

직무 관련 경험을 늘리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가장 대표적으로는 해당 산업, 해당 직무 인턴이 있을 것 같네요. 아르바이트보다 시그널도 긍정적이니까요. 자소서 같은 경우도 해당 직무 역량에 초점을 맞춰서 작성하시는 걸 연습해보세요.
멘티님의 합격을 기원합니다!


뽀로롱타요
코사장 ∙ 채택률 78%

지금 학점빼고는 크게 나쁠 게 없는 스펙인 것 같습니다. 대기업 홍보팀 알바 경험도 있고 판매 경험도 있기 때문에 자소서 내용에 홍보직무 관련 경험도 작성하실 수 있는 요소를 갖추었다고 봅니다.
우선 면접까지 가셔서 탈락하셨으므로 면접 준비를 더 하시는게 좋아보이네요.
면접스터디 가입하셔서 여러사람과 피드백 받으며 준비해 보시는게 어떠신지...


채택
멘토30926
코상무 ∙ 채택률 76%

스펙은 큰 문제 안되는데요.. 서류 뚫기가 어려우신건 자소서를 더 깔끔하게 뽑아 내시시면 될 것 같아요. 둘 중 하난데 인턴을 하시던지 아니면 취업 스터디 같은걸 하시는건데요. 제 추천은 취업 스터디요. 어차피 3월 부터 막 쏟아질 꺼 거든요. 기간이 애매합니다. 욕심같아서 병행하라 하고 싶지만 쉽지 않죠. 하나를 고르자면 스터디 모임 나가셔서 자소서부터 면접준비까지 미리 준비하세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