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CJ올리브영 / 마케팅
Q. 올리브영 자소서 3번 질문
안녕하세요 올리브영 PB마케팅을 지원하려고 자소서 작성 중에 있습니다. 3번 문항이 아래와 같은데요, 3. 1) ONLYONE브랜드의 마케터로서 공략해야 할 고객층을 선정하고, 이유를 함께 서술해 주세요. 2) 이와 연계하여 해당 고객층을 공략하기 위한 마케팅 아이디어를 제시해 주세요. * 딜라이트 프로젝트 브랜드 제외 제가 임의로 브랜드 하나를 정해서 타겟 고객을 설정하고, 마케팅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게 맞을까요? 전체 올리브영 PB브랜드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건지, 조금 헷갈려 질문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2025.03.31
답변 5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채택된 답변
전자가 맞습니다. 멘티님이 마음대로 지정을 하시면 되는데 그 방법에 대한 부분은 정말 자유 형태라 가지고 계신 생각을 밝히시면 됩니다. 다만 논리적인 부분이 반드시 선행 돼야 하겠죠.
- CCleans삼성전자코과장 ∙ 채택률 79%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문항은 올리브영의 전체 pb 브랜드가 아닌, 딜라이트 프로젝트를 제외한 '특정 하나의 only one 브랜드'를 골라, 타겟 고객을 설명하고, 구체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안하라는 뜻입니다. 즉, 멘티님이 직접 onlyone 브랜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해당 브랜드가 공략할 고객층을 선정하고, 그에 맞는 마케팅 아이디어를 명확히 제시하는 것이 가장 적합한 방법입니다. 전체 pb 브랜드를 대상으로 작성하면 질문의 의도와 벗어나 평가에서 불리할 수 있으니, 특정 브랜드를 꼭 선택해 주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리고, 추가 질문은 댓글 주세요!😁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네 맞습니다. 멘티분이 임의로 지정을 하시면됩니다. 말씀하신 PB브랜드 활성화도 같은 의미라고 볼 수 있는데, 멘티분이 회사에서 일을 하는 사람이라면 어떻게 할 것인지를 묻는 질문이라서 어떠한 방법을 사용해도 무관합니다.
삼성전자-삼성전자코이사 ∙ 채택률 61%채택된 답변
말씀하신 두 개의 방향 중 어떤 쪽으로 써도 무방합니다. PB브랜드 전체의 활성화 방안으로 쓰게 되면 내용이 두루뭉실해질 가능성이 높고 타겟층 선정도 너무 넓어질 수 있으니, 전체를 포괄하는 문단으로 시작하더라도 특정 브랜드 1~2개 정도를 선정하여 구체적인 공략안을 작성하는 포멧이 좋아 보입니다.
댓글 1
llga작성자2025.03.31
답변 감사합니다! 그럼 혹, 한가지 브랜드를 선정해서 구체적인 공략안을 작성하여도 무방할까요?
- 뿌뿌꾸쭈CJ올리브영코사원 ∙ 채택률 0% ∙일치회사직무
하나 정해서 구체적으로 작성하시면 좋아요! 자세한 업무 내용은 올리브영 채용 블로그 참조하시면 좋습니다 :)
함께 읽은 질문
Q. 면접에서 회사 지원동기를 솔직하게 말하려고 합니다. 괜찮을까요?
사실 특정 회사를 희망한게 아니라 직무만 보고 구직활동을 해 왔기 때문에 회사에 대한 지원동기를 언급하기가 상당히 힘이 듭니다. 그래서 솔직하게 말을 하려고 하는데 예를들어, 저는 인사직무만을 바라보면서 구직을 했던 것이라 특별히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는 없습니다. 그래서, 특별히 xxx여야 하는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일단 제것이 되었다 싶으면 애착을 가진다는 부존효과가 상당히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봉급이 밀리면서도 폐업했던 회사를 쉽게 떠나지 못했고 제 핸드폰 역시 여전히 2g 폰입니다. 저는 다른 지원자분들 처럼 xxx여야 하는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를 채용해 주시고 제가 xxx를 저의 집단으로 느낄 때 다른 어떤 사람들보다 강한 애착을 가지고 xxx를 위해 일할 것입니다. 라고 한다면 마이너스 일까용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