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DB하이텍 / 양산개발

Q. 공정분야에 도전적인 성향은 마이너스인가요?

DB하이텍 양산개발 직무에 지원하려고 하는 취준생입니다! 제가 듣기로는 공정 분야는 도적적인 성향은 오히려 마이너스가 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DB하이텍 자소서 1번 문항을 보면 회사의 인재상 중 본인에게 가장 어울리는 인재상을 고르고, 해당 인재상을 통해 성취감을 느꼈던 경험을 기술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차량용 반도체에 대한 관심으로 영상처리 프로그래밍에 '도전'하고, '진취적인 자세'로 학습하여 좋은 결과를 냈다는 내용으로 작성했는데 이것이 마이너스가 될까요..?

답변 3
채택
메칸더V

어디서 무슨 연유로 공정분야에서 도전적 성향이 마이너스요인이 된다고 한거죠?
전혀 근거없는 낭설이고 현업에서 하는일들이 거의 도전의 연속입니다.


Y
YEPP
코부사장 ∙ 채택률 76%

개인적으로 도전적인 성향은 해당 분야에 마이너스로 작용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자소서 안에서 멘티님께서 어필하신 도전적인 성향은 괜찮은 요소로 작용할 것입니다.^^


채택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89%

안녕하세요 멘티님
공정분야에서 도전적인 성향이 마이너스라고 할 순 없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필요역량 1, 2순위라고 보기에도 어렵습니다. 그 외에 분석력, 문제해결력, 책임감, 역량개발 등 다른 역량이 더 선호되기 때문입니다.
멘티님의 경험은 도전이라는 키워드 외에 역량개발이라는 부분도 충분히 적용가능합니다. 진취적인 자세는 공정분야에게도 필요하므로 도전이라는 키워드는 수정하시어 더 높은 평가를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