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GS칼텍스 / 경영지원, 위험관리

Q. 특수 경험 (바둑) 어떻게 느껴지세요?

저는 중학교 2학년 까지 프로바둑기사를 지망했고 이후 뒤늦게 학업으로 전향했습니다.

드라마 미생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장그래가 마지막 까지 입단을 준비했던 공간이 한국기원 연구생 입니다. 한국기원 연구생은 바둑계에선 영재이자 바둑만을 매진했던 사람을 뜻합니다. 저 역시 연구생까지 했습니다.

시간이 많이 흘렀지만 자소서에서 바둑 관련 경험을 어필하고자 합니다.

주로 기획이나 경영전락 위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바둑만으로 위 직무를 설명 할 생각은 없습니다.

질문의 요지는 현직자분들이 보시기에 바둑에 매진했다는 인상이 직관적으로 어떻게 다가오시는지요?

추가적으로 저는 바둑에 유년기의 대부분을 투자했습니다. 이후 학업과 대인관계에 있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후 적지 않은 성취를 얻었습니다. 학교는 서울의 괜찮은 곳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시기에 바둑 매진이라는 인상을 어떻게 부각시키는게 좋다고 생각하시는지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