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HS애드 / 광고기획
Q. 해외경험/외국어 역량이 가장 필요한 직무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HSAd에 정말로 입사하고 싶은 취준생입니다. 중국에서 초,중,고를 다니고 미국에서 PR을 전공했습니다. 저의 전공, 해외경험 그리고 외국어가 저의 가장 큰 무기인데 이런 역량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직무는 무엇이고 부서는 어딘지 궁금합니다. HS Ad에 글로벌 사업본부 그리고 GBS팀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여기 안에 광고기획, 마케팅전략, 프로모션/리테일 그리고 미디어 직무가 소속되어있는건가요? 간략하게 회사 그리고 글로벌 사업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려주시고, 저에게 조언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9.11.12
답변 2
- 산산들HS애드코대리 ∙ 채택률 90%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2년도 넘은 질문이라 늦었을지도 모르지만. 다른 분들을 위해 말씀드립니다. 1. HS애드 글로벌 사업부 글로벌 사업부는 기본적으로 외국어를 잘해야 됩니다. 외국에서 집행 될 광고를 기획하고 제작해야 합니다. 영어는 기본적으로 잘 해야 되고, 능숙한 제 2 외국어가 있 다면 더욱 좋습니다. 글로벌 사업부에는 광고기획, 마케팅전략,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광고기획과 전략이 주축으로 가장 많은 인원을 뽑습니다. 미디어 직무는 일부 진행하지만, 회사 내의 미디어사업부와 협업을 통해 진행합니다. 리테일 직무 역시 일부 진행하지만, 회사 내의 리테일사업본부가 메인이 되어 진행합니다. 글로벌 광고기획 직무가 주로 진행됩니다, 2. 제작본부 내 글로벌 제작팀 제작본부에는 글로벌 제작팀이 따로 존재합니다. 외국인 CD (때에 따라선 한국인 CD)가 팀을 맞고, 영어 카피라이터와 영어 능통 디자이너 들이 한 팀을 이루어 글로벌 사업부의 광고를 일부 제작합니다. 카피라이터와 디자이너에 지원 가능합니다. 3. 디지털사업부 내 글로벌마케팅 팀 독자적인 사업부인 디지털 사업부(SNS 광고 홍보 마케팅 등)는 해외에서 진행되는 디지털 광고 기획과 미디어플랜, 전자상거래 등의 홍보 마케팅 활동을 합니다. 글로벌 디지털 광고기획과 미디어플랜, 전자상거래 관리 등에 질원 가능합니다. 4. 그외 국내기획팀과 국내전략 팀에도 외국에서 수학한 인재들이 많이 근무합니다. 이제 우리나라에도 외국계 기업이 많이 들어오고, 국내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하기 때문 입니다. 5. 솔직히, 질문자 분의 스펙만 보고는 정확히 말씀 드릴수 없습니다. 어느 쪽에 관심이 있고, 무엇을 잘 하는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광고대행사의 각종 직종의 역할과 하는 일을 알아보시는 것이 먼저 진행되어야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국내 광고 카피라이터 였던 분은. 한국에서 태어나, 이집트와 인도, 중국, 미국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고, 중학교는 영국, 고등학교와 대학교는 미국에서 보냈지만 국내 광고 한글 카피라이터를 하십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멘멘토6984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 저는 이노션 재직 중이지만 인하우스 광고회사의 구성은 거의 비슷한 것으로 알고 있기 때문에 답변 드립니다. 결론적으로 해외경험은 어느 직무를 지원하시든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하십니다. 이노션을 예로 들어드리면 현기차 글로벌 캠페인 기획 및 글로벌 모터쇼 베뉴 등에 대해서도 서울 오피스에서 많이 인볼브해서 진행 중입니다. 그래서 해외 캠페인을 기획하는 글로벌AE, 디지털 인력이 많은 편이구요. 미디어에도 해외미디어를 관할하는 부서인 해외미디어팀이 있습니다. 신입사원을 선발할 때도 외국대학교 출신이나 해외 체류 경험이 많은 신입들이 꽤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선은 기획/미디어/경영전략(주재원 관리, 해외 동향 및 대응 등을 담당합니다) 등 지원직무에 대한 고민을 우선적으로 해야 하실 것 같습니다. 글로벌 사업본부의 경우, HS Ad에서는 아마 LG 상품의 해외 캠페인을 전담하는 조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제일기획은 중국사업을, 이노션은 미주/유럽권역을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만큼 HS Ad로 주력지역이 있을 거며 그 지역에 LG제품에 대한 광고/마케팅 캠페인을 전담하게 됩니다. 기획/제작/미디어/AP 다 사업부 내 존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떤 직무로 지원하실지는 모르겠지만, 중국/미국 지역의 사회 문화적 특성에 대한 deep한 이해와 이를 어떻게 본인 직무에 연결지어 적용할지 경험들을 고민해보시고 지원하시면 되겠습니다 :-) 언어적인 역량은 글로벌 사업부가 아니더라도 광고회사에서 정말 높이 사고 있는 역량이니 소신껏 본인의 경험을 잘 어필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
함께 읽은 질문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