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군대에서 어떤 자격증을 따서 나갈까요
에에반헨슨
전역까지 6개월도 안남았습니다. 금융권 취업을 위해 자격증을 공부하고 싶은데 어떤 것 부터 도전하는게 좋은가요
2026.03.21
답변 2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일단 군대에서 자격증을 따서 나간다는 것 자체가 굉장히 좋은 태도 라고 생각을 하구요 일단 가볍게 시작할 수 있는 자격증 부터 시작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일단 군대에서 자격증을 딴 다는 것 자체가 굉장히 좋은 시도 라고 생각을 하구요 개인적으로는 추천 드리고 싶은 건 회계 공부를 좀 하셔서 신용 분석사를 1번 취득 해 보시는 게 어떨까
함께 읽은 질문
Q. 금융권 자격증
금융권 it 직무 가려면 어떤 자격증 따면 좋을까요?
Q. 금피셋 원래 이렇게 어려운가요
이걸 어케 시간안에 다 풀죠 ..? 시간재고 풀면 반타작이에요 ... 어려운 회차는 반타작도 못해요 ㅠㅋㅋㅋㅋ 첫ncs준비 정말 빡세네요 다들 대단해요
Q. 시중은행 하반기 대비 고민
시중은행 목표로 하반기 대비하려고 합니다. 현재 AFPK, 투운사, 외전역1종 보유하고 있고, 5월에 있을 ADsP도 준비할 예정입니다! NCS 공부도 이제 시작해야 하는데, 6월에 있을 신분사도 치고 싶은 건 욕심일까요..? (비전공자입니다) 괜히 이것저것 찔러보는 것 보다 NCS에 집중하는 게 맞을까요? 제가 가진 자격증이 서류 가산점에 안 들어가니 정말정말 고민되네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