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금공 증권투자권유대행인
자소서 문항 중에 본인과 가장 부합하는 인재상을 적으라는 게 있거든요...전 인재상 중에서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적고 증권투자권유대행인이랑 펀드투자권유대행인 취득한 내용 쓰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이 자격증들이 캠코랑 관련이 있을까요ㅜㅜ 태그
2026.04.08
답변 2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그 정도자격증만으로는 전문성은 어필 하시기에는 살짝 부족하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솔직하게 말씀드려서 그건 만으로 전문성이 있다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긴 한데 아무것도 없을 짓 하면 그거라도 적어야죠
함께 읽은 질문
Q. 취준 계약직
안녕하세요 올해 안엔 꼭 정규직 달자라는 목표 가지고 있는데 퇴사한지 두달이 지나서야 이제야 취준하고 있습니다 이제 이력서 지원하기 시작했는데 집앞에 가까운 기업은행 계약직 자리가 있어서 다니면서 취준 병행하면 좋을지 아님 다른 짧은 알바하면서 취준할지 고민입니다
Q. 금융권 진로 고민
다행히, 현재까지 투자자산운용사, ADsP , AFPK(모듈1만 붙음) 을 취득한 상태이고, 앞으로의 계획은 5월 펀드투자권유대행인, 6월 신용분석사1부 , 8월 AFPK(모듈2)와 SQLD, 그리고 마지막 10월에 신분사 2부를 쳐서 최종적으로 투운사 ADsP AFPK 신분사 SQLD 펀드투자권유대행인 로 계획을 세워두고 하나하나 헤쳐나가고 있습니다. 전공이 회계학이긴하나, 대학교 1학년 때 회계원리와 원가관리회계만 배운 상태라 중급회계랑 고급회계가 범위인 신분사 1부 공부가 너무너무 힘들고 어렵더라구요.. 공부하다가 너무 답답해서 글 올려봅니다. 전 우선 구체적인 직무나 증권사 은행 둘중 어디를 목표로 할지 정하지도 않은 상태이고 "일단 자격증 다 따놓고 생각하자!" 라는 마인드로 접근을 했기에 공부하다가 힘들 때 마다 갈피를 잡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ㅠ
Q. 은행 디지털직무 준비생인데
국디서 좋은스펙이 될까요? 국디서는 고객응대를 경험을 쌓기위한 활동이라고 생각하는데 디지털직무는 고객응대 잘 안하지 않나요?! 제가 잘 모르는걸수도 있어서 조언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