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에서 30대 후반의 신입 채용은 가능할 수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경력보다는 역량과 적합성을 중시하는 경우가 많아, 나이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는 기회가 존재합니다. 다만, 특정 직무나 기업의 요구 사항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각 기업의 채용 공고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Top_Tier
HD현대건설기계
코사장
∙ 채택률 95%
30대초중반까지는 어떻게든 가능하다 사료가 되지만 30대후반은 다소 힘들것이라 생각합니다. 신입으로 들어가게되면 선배들의 나이가 더 적을 것이라 회사에서는 선호하지 않습니다
하
하나린0417
지멘스
코이사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사금융권은 30후반은 현실적으로 어려워보이네요 금융공기업은 가능합니다.
채택
신
신뢰의마부
두산에너빌리티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단순 은행권이면 30대 후반의 신입은 없고 공기업 금융권이면 30대후반도 신입이 가능합니다.
채택
신
신시란
LG인화원
코과장
∙ 채택률 92%
멘티님 안녕하세요.
사기업 기준으로 30대 후반은 박사 학위 소지자 같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 경우가 없습니다. 업무 수행 능력만 보는 게 아니라 조직원과 잘 어울릴 수 있는지도 같이 중점적으로 보기 때문에 30대 초반까지가 마지노선이었습니다.
다만 금융공기업 같이 블라인드 채용으로 진행되는 기관에서는 나이에 대한 제한이 없으니 참고하세요
채택
C
Ctrfd
11번가
코사장
∙ 채택률 89%
서류합격은 가능하지만 면접에서 불합격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다른 사람과 함께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사람을 우선시하는데, 아직까지 한국 사회에서는 나이 차이가 너무 많이 나는 후배, 후임을 어려워하기 때문입니다. 현실적으로는 어렵습니다.
채택
랄
랄랄라아이티
오티스 엘리베이터
코상무
∙ 채택률 100%
블라인드채용, 또는 부분 블라인드를 도입한 곳 (신한 등 몇몇 시중은행) 은 지원 가능할겁니다. 나이가 블라인드 처리되어 있어서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또는 금융공기업을 노려보셔야 합니다. 30후는... 나이 보는 일반 사금융 (증권, 자산운용 등)쪽은 쉽지 않아요.
채택
쥬
쥬죠쥬
IBK기업은행
코부장
∙ 채택률 95%
∙
회사
일치
네 가능하시죠 하지만 그렇게까지 쉽지는 않을 거예요. 왜냐하면 나이가 많으면 그 많은 만큼 그간의 경력이나 경험이 있으셔야 될 겁니다.
2024.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