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공기업과 은행
위위킫으
경영학과 회계학을 전공했습니다. 공기업 경영지원직과 은행원 중 어느 직업이 더 만족감을 느끼면서 일할 수 있을까요
2026.06.17
답변 3
- eeykicpa한영회계법인코사원 ∙ 채택률 0%
안녕하세요 7년차 회계사 현직입니다. 둘 중 무엇이 더 좋은 직업이냐의 문제라기 보단, 본인이 어떤 방식의 일에서 만족감을 느낄지 먼저 생각을 해보세요. 사람을 직접 만나고, 영업성과나 고객응대에서 모티베이션을 얻는다 -> 은행원이 맞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은행원은 회계나 경영 전공지식을 깊게 활용한다기보다는, 고객과의 접점을 만들고 실적 중심의 업무 비중이 클 수 있습니다. 반대로 숫자나, 규정, 예산, 결산, 계약, 보고 처럼 회사 내부의 운영 flow를 이해하고 정리하는 일에서 더욱 편안함을 느낄것 같다면 공기업 경영지원직이 더 적합하겠죠.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일단 은행이 조금 더 보수적으로도 더 만족스러울 거구요 하지만 본인의 성격상 은행 영업이 절대 맞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면 발도 드리지 않는 것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본인의 성향에 따라 많이 다른 거지만, 영업이 안 맞는다면 은행은 기본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지가 않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