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공기업과 은행

위킫으

경영학과 회계학을 전공했습니다. 공기업 경영지원직과 은행원 중 어느 직업이 더 만족감을 느끼면서 일할 수 있을까요


2026.06.17

답변 3

  • e
    eykicpa한영회계법인
    코사원 ∙ 채택률 0%

    안녕하세요 7년차 회계사 현직입니다. 둘 중 무엇이 더 좋은 직업이냐의 문제라기 보단, 본인이 어떤 방식의 일에서 만족감을 느낄지 먼저 생각을 해보세요. 사람을 직접 만나고, 영업성과나 고객응대에서 모티베이션을 얻는다 -> 은행원이 맞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은행원은 회계나 경영 전공지식을 깊게 활용한다기보다는, 고객과의 접점을 만들고 실적 중심의 업무 비중이 클 수 있습니다. 반대로 숫자나, 규정, 예산, 결산, 계약, 보고 처럼 회사 내부의 운영 flow를 이해하고 정리하는 일에서 더욱 편안함을 느낄것 같다면 공기업 경영지원직이 더 적합하겠죠.

    2026.06.22


  • 기은센1212IBK기업은행
    코이사 ∙ 채택률 98%
    회사
    일치

    일단 은행이 조금 더 보수적으로도 더 만족스러울 거구요 하지만 본인의 성격상 은행 영업이 절대 맞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면 발도 드리지 않는 것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2026.06.21


  • 쥬죠쥬IBK기업은행
    코상무 ∙ 채택률 97%
    회사
    일치

    본인의 성향에 따라 많이 다른 거지만, 영업이 안 맞는다면 은행은 기본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지가 않습니다

    2026.06.21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