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금융권 취업
위위킫으
4학년이라서 금융권이랑 은행권 준비해보려고 하는데 지방대 상경계 학점 3.5면 많이 힘들까요??ㅠㅠㅠ 자격증은 컴활 2급이랑 adsp 있어요
2026.06.17
답변 2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엄청나게 유리 하다고는 생각이 들긴 않습니다 지방대 이신 것도 있기도 하고 학점도 그렇게까지 높지 않다면 다른 자격증이나 이런 걸로 보완을 해 보시는 게 저는 좋은 방법 같습니다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3.5 정도면 절대 메리트 있는 학점은 아니긴 하지만 , 다른 스펙이 뒷받침 되어 준다면 충분히 커버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기업마다 좀 보는게 달라서 최대한 많이 지원해보세요
함께 읽은 질문
Q. 금공 기업 분석
자소서를 별로 안써봐서 그런가 아직 기업 분석을 잘 못하는 것 같네요ㅠ 저는 기사 찾아보거나, 다트에서 반기보고서 찾아서 사업개요 참고하는 것 같아요! 다들 주로 어떻게 하시나요?
Q. 투운사 AFPK 동시 준비
두개 시험 일정이 하루차이더라고요... 투운사는 한번 일주일 공부했다가, 3점차이로 떨어져서 재트이고 AFPK는 처음 공부하려고 하는데, 혹시 두개 동시에 준비해도 두개 다 합격할 만 한가요?? 지금부터 준비하면 약 2달 남았습니다....ㅠㅠ8월 시험인데 다들 어떻게 생각하세요?
Q. 기은 전공
기업은행 전공 경제 위주로 나오는거 맞나요? 비율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