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금융권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증권업 특히 프런트 오피스 중에서도 PB 하시는 분들은 다 주식에 관심이 많고 스스로 포트폴리오도 만들어보고 주식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많은가요? 제가 금융베이스가 없습니다.. 그래서 서류 제출용 프로젝트 포트폴리오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혹시 만들어 보신 분들은 어떻게 만드시나요?
2026.04.14
답변 2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보통 개인 투자할때도 포트폴리오 설정하셔서 손절라인 익절라인 잡으시고 엑싯방향 잡아서 투자해보시는 분들이 많긴하죠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일단 본인이 투자 하고자 하는 기업을 포트폴리오 에 담아 보시고 왜 그 기업에투자 하고 싶은지에 대한 그런 포트폴리오를 작성하셔서 준비 하시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함께 읽은 질문
Q. 금융공기업 준비하기
경제직렬로 공부하려고하는데 필기대비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Q. 은행권 취업 조언 부탁드립니다
26-1 막학기를 앞두고 있는 25살 대학생입니다. 우선 저의 스펙은 중경외시 상경계열 학점: 3.91 / 4.5 어학: 토익 880, 토스 AL 자격증: 투자자산운용사, MOS 교내활동: 법학회 한 학기 대외활동: 법무법인 서포터즈, 뉴스레터 트렌드 제보활동, 지역구 동아리 - 에세이 출간 아르바이트: 약국보조 7개월, 학원조교 7개월 현재 금융권 대외활동 서합상태, 외환전문역1종 준비중 시중은행과 기업은행 모두 고려하고 있습니다. 다만 제 스펙이 부족하다고 생각해서 금융권 대외활동과 금융학회 혹은 봉사동아리 활동을 학기 병행하고자 합니다. 외전역1종은 3월 시험 예정이고 추가로 adsp/한국사 취득 계획도 있습니다. (기업은행 필기 가점) 지금 계획대로 스펙을 더 쌓는 것이 맞을지, NCS와 전공필기 준비를 시작하는게 맞을지 고민됩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Q. 기업은행도 과락이 있나요?
어떤 분들은 전공 40퍼 미만이여도 떨어진다해서요.. Ncs,전공 합쳐서 만점의 40퍼 미만이 평가 제외 아닌가요?? ㅠㅠ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