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금융투자분석사
상경계열 재학중인데, 금융투자분석사는 준비하시는데 보통 몇달 정도 걸렸나요?
2026.05.06
답변 2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최대로 접는다고 하더라도 한 달 이상 넘어가는 경우는 보통 없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까지 시험 범위가 넓지도 않고 그리고 문제가 어렵게 나오지도 않기 때문입니다.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솔직히 말씀드려서 금융투자 분석사는 한 달 정도면 충분한 것 같습니다. 본인이 노 베이스라고 하시더라도 그 정도면 충분할 것 같아요
함께 읽은 질문
Q. 개인금융 기업금융
어차피 제가 듣기로는 들어가서는 처음에 창구일을 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럼 궁금한 점이 일단 들어간 다음에 추후 개인금융 지원자는 개인금융 업무로 빠지고 기업금융은 기업금융으로 빠지나요? 아니면 이것도 변동이 심한가요?? 처음에 구분해놓은 이유가 궁금합니다!!
Q. NCS 공부법
은피셋으로 독학 하고 있는데, 수리는 제시간에 절대 못 풀고.. 유튜브에 딱히 강의도 없는 거 같아요 인강 들어야 하나요.. 다들 어떻게 공부하세요 빨리 푸는 방식을 깨우쳐야 할 거 같은데 책 해설로는 그게 잘 안돼요..
Q. 공기업 순환근무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진로 탐색 중에 공기업에 관심이 생긴 대학생입니다. 단 한 가지 걸리는 게 있는데, 순환근무입니다. 서울/경기 지역에서 순환근무 하는 건 상관없는데 너무 멀리 가는 건 힘들 것 같아서요.. 인터넷에 찾아봐도 순환이다/연고지 고려는 해준다 등 애매한 답변이 많더라구요.. 금융공기업 비매치(기은,산은 등)이시거나 4대보험 공단 다니시는 분들 또는 서울 내에서 순환근무 하는 회사 다니시는 현직자 분들께 도움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