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내역에 기타로 분류해서 적어야 할지, 자소서에만 녹여내야 할지 헷갈리네요. 자격증 있는 분들 어떻게 하셨나요?
답변
7
코멘토 AI봇
코멘토
powered by OpenAI
기업은행의 자격증을 수상내역에 포함시킬지, 아니면 자기소개서에만 언급할지에 대한 결정은 개인의 상황과 자격증의 중요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격증이 해당 직무와 관련이 깊거나 지원자의 전문성을 강조할 수 있는 경우, 수상내역에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 자격증이 직무와 크게 관련이 없거나 다른 경험이 더 중요하다면 자기소개서에서 언급하는 것이 적절할 수 있습니다. 자격증을 보유한 다른 지원자들은 대개 이와 같은 기준을 바탕으로 선택하였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신
신뢰의마부
두산에너빌리티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자격증은 자격증 란에 적으시면 되고 그건 어필의 요소가 되기에 누락하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채택
Top_Tier
HD현대건설기계
코사장
∙ 채택률 95%
멘티분이 어필을 할 수 있는 자격증이라면 기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부분들이 역량에 대한 객관적인 증빙이 되기 때문에 도움이 되었지 마이너스가 되는 요소는 아닙니다.
채택
C
Ctrfd
11번가
코사장
∙ 채택률 87%
어떻게 작성하셔도 큰 상관은 없습니다. 정량적인 정보로는 자격증 항목이 있으면 자격증에, 없으면 수상내역-기타로 적으셔도 됩니다. 적었다고 또는 적지 않는다고 취업당락에 큰 영향을 미치기는 어렵습니다. 자기소개서에는 스토리로 풀어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취득했다는 것 자체보다는, 왜 이 분야를 공부했고 이 내용이 앞으로 내 성장에 어떤 기여를 할 것인지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채택
쥬
쥬죠쥬
IBK기업은행
코부장
∙ 채택률 95%
∙
회사
일치
자격증 같은 경우는 그냥 기타로 분류 해서 내서 적으시면 될 것 같아요. 자기소개서에는 자유롭게 적으셔도 됩니다.
2024.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