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비전공자 고민
현재 경기대학교 프랑스어과에 편입해서 다니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원래 꿈이 금융권에 입사하는것인데 어쩌다보니 금융과는 관련이 없는과에 오게되었습니다. 프랑스어과에서 금융관련 자격증이랑 대외활동, 경제학과 복수전공등을 해서 졸업하는게 좋을지 편입을 한번더 준비해서 금융학과나 경제,경영등 상경계예열의 상위권 학교에 편입을 하는거 중 어떤선택이 더 좋을지 고민됩니다 . 목표는 증권사 PB 쪽으로 취업하고 싶습니다
2026.04.23
답변 3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은행 같은 경우는 사실 과는 그렇게까지 중요하지 않고요 증권쪽도 오히려 자격증을 탄탄하게 준비하면서 인턴이나 계약직 경력을 증권쪽으로 쌓으면 과 상관없이 가능합니다.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채택된 답변
좋은 생각인 것 같습니다. 금융 관련 자격증이랑 대외 활동 경제학 복수 전공 등을 해서 졸업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아무래도 경제학을 복수전공하신다면 조금 더 시장을 볼 수 있는 눈이 생기기도 하겠고 하지만 그런 것보다 더 중요한 건 차라리 전문적 있는 자격증이 더 중요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공기업 중급회계
중앙 공기업 경영학 공부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현재 회계원리를 김재호 선생님으로 들었고, 중급회계를 들으려고 합니다 김재호 선생님은 cpa 준비던데 일반 중앙 공기업 준비하기에너무 과투자일까요?? 과투자라면, 다른 중급회계 인강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금융권 투운사 하나로
안녕하세요 금융권 취준 중인 취린이입니다. 요즘 채용 공고 뜨는 거 보면 한숨만 나오네요. 대규모 공채는 거의 실종된 수준이고 그나마 뜨는 것도 채용연계형 인턴이나 수시 채용 중심이라 문이 너무 좁아진 게 확 체감됩니다. 디지털이나 IT 인재만 우대하는 느낌도 들고요. 이런 시장 분위기에서 지금 열심히 파고 있는 투운사가 과연 얼마나 무기가 될지 문득 불안해집니다. 양은 진짜 많아서 멘탈 털려가며 공부하고는 있는데 요즘 채용 시장이 워낙 얼어붙다 보니 자꾸 잡생각이 많아지네요.
Q. 인턴이랑 신입 중복 지원
별다르게 언급된 내용은 없는 것 같은데... 어차피 써봤자 신입은 떨어지겠지만 경험삼아 써볼까 싶네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