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상경통합 공부 방법
전공이 경제라 상경 통합 대비해서 경영은 어느정도까지 공부할지 고민이네용,, 인강까지 듣는게 좋을까요?
2026.04.26
답변 2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경영학도 공부를 하시면 상경통합까지 커버를 할 수 있으니까 지원할 수 있는 기업이 굉장히 많아진다고 생각합니다 인터넷 강의를 듣고 빠르게 준비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아무래도 처음 공부 하시는 거다 보면 개념 이해하기 힘드실 수가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강의를 활용해서 공부를를 하시는 건 굉장히 효율적인 방법인 것 같아요
함께 읽은 질문
Q. 멍청항 질문..
저는 최종학력은 인문계고졸이구요. 예체능 준비하다 개인사정으로 대학을 못갔어요 그뒤로 쭉 운동 자격증따서 운동강사로 7년간 일하다가 한 1년은 아는 고객분께 추천 받아서 금융계통 공무원 시험 준비했었는데요. 첫번째 시험은 4개월정도 준비한거 같고 두번째 시험은 6개월 준비했는데..두번 다 큰 점수차이로 필탈했습니다. 이 시험 준비하면서 예금.금융 공부 하다보니 관심이 생겼어요. 그래서 지금이라도 준비를 차근히 해볼까 싶다가도 스스로 멍청하다고 생각하고 텅텅 같은데.. 토익도 없고 컴활도 없거든요. 아무것도 없어요. 나이도 31살입니다. 좀 답이 많이 없는데.. 아무리 블라인드 보는 은행 많다지만 그래도 다 학력 보지않나요ㅠㅠ 약간 뽑고나니 스카이..? 여긴 경험자 분들도 많고 금융 전문가 분들 많으실거 같아서 글 올려봅니다. 욕이 너무 많이 달리면 글 지울게요ㅠㅠㅠ
Q. 컴활1급딸까요
컴활2급이 현재 있는데 1급을 못따서.. 다시 공부해서 따고싶은 마음이 큽니다 미련일까요.. 꼭 필요하진 않는걸까요? 금융관련자격증을 따는게 먼저일까요? 조언부탁드려요
Q. Ai 역량검사
Ai 역량검사 봤는데 잘 못본거같은데 ㅋㅋ큐ㅠㅠㅠ 역량검사로도 많이 떨어지나요 ㅌㅋㅋ큐ㅠㅠㅠ l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