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신분사 1부랑 회계사 연습서
회계사 시험을 준비하다가 이번 시험을 치루고나서 포기하고 하반기를 목표로 금융공기업을 준비중입니다..! 회계 잼관 연습서로 필기 준비를 하면서 5월에 추가로 한국사, 6월에 추가로 신분사 시험을 응시하려고 계획중인데 신분사 1부와 회계사 시험의 회계가 문제 유형같은 부분에서 차이가 많이 날까요? 연습서를 봐도 따로 신분사용 교재를 사서 준비하는게 나을지, 아니면 회계사 객관식 교재를 활용해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2026.03.19
답변 3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일단 회계사 시험 문제에 비하면 신용 분석 사 정도는되게 쉽게 풀 수 있거든요 그렇게 때문에 그렇게까지 큰 걱정을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채택된 답변
시험 문제가 유사한 하지는 않은 것 같아요 하지만 난이도 면에서 훨씬 더 낮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신용 분석 사 시험 문제 같은 경우는 조금 다른 부분이 있어서 그래도 일단 저도 1차 시험 준비하다가 와서 땄는데 그렇게까지 어렵지 않아서 강의는 따로 안 듣긴 했어요
함께 읽은 질문
Q. 은행 이직
아무래도 연봉차이때문에 은행으로 이직하려고 마음먹었습니다... 혹시 은행합격하려면 어학은 무조건 필수일까요? 제가 어학자격증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리고 또 궁금한게 이번 하반기 채용일정을 노리는데 필기시험 공부를 언제부터 시작해야하나요? 이미 늦었을까요ㅠㅠ
Q. 은행 자격증 취득 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은행에서 창구업무나 개인금융 직렬 희망하는 대학생입니다! 은행 우대 자격증을 취득하기 시작했는데요, 수많은 자격증 중에 어떤 걸 추가로 취득해야할지 몰라서 여쭙니다 ㅠㅠㅠ 기업금융보다 개인금융을 선호하기 때문에 잡히는 대로 막 준비하지 말고 개인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게 맞을까요? 예를들어 신분사나 외전역2종은 기업관련 자격증인 것 같고, 은행FP나 외전역1종은 비기업관련 자격증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여러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ㅠ 참고로 현재 AFPK, ADsP, 외전역1종 보유 중입니다!
Q. 은행권 자격증 인정 개수
은행권에서 우대해주는 여러 자격증 중에서 2개 이상 따면 2개치의 가산점이 들어가나요? 아니면 1개만 인정해주는 건가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