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은행취준 인턴

위킫으

은행을 준비중이면 금공 인턴보다는 아무래도 은행 인턴이 나을까요??? ​ 금공 인턴은 관련 분야이긴 하지만 영업과는 거리가 멀고 전문성에 대해 조금 어필할수 있는거라 은행 취준에 이점이 있는지 잘모르겠어요.


2026.06.16

답변 2

  • 기은센1212IBK기업은행
    코이사 ∙ 채택률 98%
    회사
    일치

    아무래도 은행 취업을 원하신다면 은행 인턴이 가장 좋은 방법이긴 하죠 하지만 금융 공겹 인턴도 되게 많은 분들이 하시고 온 경우가 많거든요 산업은행이나 주택금융공사 같은 곳에서 인턴 하신분들이 꽤 많아요

    2026.06.21


  • 쥬죠쥬IBK기업은행
    코상무 ∙ 채택률 97%
    회사
    일치

    인턴을 금공에서 했든 은행에서 했든 별로 중요한 건 아니지만 둘다 조금이라도 더 우대되려면 금공쪽이 좋을 수도 있을 것 같네요.

    2026.06.19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