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은행 취업
위위킫으
현재 토스160점 있고 자격증은 없고 신용보증재단에서 일경험인턴, 시청인턴(대학교)있습니다. 여태 전문직 준비하느라 나이가 많아졌네요... 주변에선 나이랑 공백기때문에 공채지원해도 면접서 떨어져서 의미없고 계약직을 6개월이상하고 지원하라는데 다른 분들도 그게 맞다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그래도 이번에 투운사랑 신분사를 따고 계약직 지원하고 싶은데 다른분들은 그냥 자격증따지말고 지원하라던데 그냥 둘다하면 되는 거 아닌가요....?
2026.03.23
답변 2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둘 다 할 수 있으면 둘 다 하는게 좋죠 당연히 둘 다 하세요 그러면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저는 계약직은 그렇게까지 추천 드리고 싶지 않은데요 그렇게까지 나이가 많은편도 아니신 거 같구요
함께 읽은 질문
Q. 금융공기업 준비
현재 지거국 경영전공 4학년 1학기(23 여) 재학중 학점 3.92 한능검1 컴활1 토익스피킹 IH있는데 금융공기업 가고싶습니다. 관련자격증으로 신분사나 투운사 중 뭐를 우선으로 취득하는것이 좋을까요?
Q. 증권사 PB 자격증 세금 관련
세무 관련해서 관심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은데 어떤 자격증이 좋을까요? 투운사는 이미 있습니당
Q. 기업은행 준비 자격
이번 하반기 기업은행 공채 준비 중인데 자격증 고민입니다. adsp vs 신분사 둘다 가점은 같은데 신분사는 은행권 취업할 때 더 도움 될 것 같고, adsp는 빨리 딸 수 있어서 고민이네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