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인턴 어떤게 좋을까요 ㅠㅠ
위위킫으
정량적 스펙을 간략히 말하자면 여/25세/서성한/비상경/3.94/투운사, adsp보유/오픽 IH/인턴 마케팅 1회, PR 1회 정도한 상황입니다. 은행이라는 꿈을 올해부터 갖게 되어 부랴부랴 자격증들을 땄는데요 ㅎㅎ.. 문제는 은행 지원할 때 어필할 만한 금융 관련 인턴 경험이 없어서요 ㅠ 좀 추상적이지만.. 어떤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인턴을 하면 좋을까요? 일단 시중은행 체험형 인턴을 넣고 있긴 한데 경쟁률이 워낙 세서 대비책을 마련해보고 싶습니다! 자격증은 추가로 8월에 있는 afpk 준비하려고 합니다! 혹시 추가로 스펙 보완할게 있다면 꼭 말씀 부탁드려요!!
2026.06.16
답변 2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가장 좋은 건 시중은행 인턴을 합격하는 것이겠지만 고객응대하는 사무직 공기업 인턴을 해보신 ㄴ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은행에 최종적으로 지원하실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은행에서 인턴경험을 한 번 가져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