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직장인 CFP
위위킫으
한번에 붙어보려고 합니다. 보통 몇개월 정도 걸릴까요?
2026.05.18
답변 3
- 부부산금공하나은행코부장 ∙ 채택률 100%
아무래도 cfp 같은 경우에는 좀 더 시간이 많이 걸리는 편이에요. 6개월 정도는 최소한으로 생각해주시는 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ㅜㅜ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저도 직장을 다니면서 취득을 했는데 정말 시간이 조금 오래 걸렸던 것 같아요. 저는 특히나 한 번 떨어졌기 때문에 더더욱 시간이 오래 걸렸고요.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솔직히 말씀드려서 직장인 기준에서 마음먹고 공부를 한다면 6개월 정도면 충분하실 수도 있겠지만 조금 더 넉넉하게 시간을 잡아 주시는 게 좀 더 좋다고 생각을 해요.
함께 읽은 질문
Q. 은행 ncs
은행 별로 ncs 어떻게 공부하시나요,,, (경제경영 상식 및 디지털 지식 등)
Q. 기업은행 필기 준비
금피셋 다 풀고 은피셋 푸는 중인데,, 따로 기업은행 전용 문제집도 사서 푸시나요? (시대에듀 기출이답이다 등등..)
Q. 은행 자격증 취득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은행에서 창구업무나 개인금융 직렬 희망하는 대학생입니다! 은행 우대 자격증을 취득하기 시작했는데요, 수많은 자격증 중에 어떤 걸 추가로 취득해야할지 몰라서 여쭙니다 ㅠㅠㅠ 기업금융보다 개인금융을 선호하기 때문에 잡히는 대로 막 준비하지 말고 개인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게 맞을까요? 예를들어 신분사나 외전역2종은 기업관련 자격증인 것 같고, 은행FP나 외전역1종은 비기업관련 자격증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여러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ㅠ 참고로 현재 AFPK, ADsP, 외전역1종 보유 중입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