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퇴사 후 이직 고민있어요.(금융권, 긴글주의)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글을 올려보네요.
현재 지역 2금융권에서 계약직4년 정규직3년 정도 근무후 퇴사 하고 쉬는 중 입니다.
전문대 졸과 동시에 입사를 했는데 처음엔 다른 부서로 입사가 되었다 어찌저찌 되는 바람에 은행 창구 업무를 쭉 맡아왔습니다.
그러다 여신업무를 건너뛰고 여신 사후관리 업무를 6개월 가량 보게 되었는데 큰 흥미를 느끼게 되었으나 다시 수신 창구로 돌아간 상황입니다.
문제는 이직을 하고싶은데.. 전공과 아에 달라서 관련 자격증도, 토익준비도 없이 회사를 다니며 허송 세월을 보냈습니다.
경력만으로는 어렵다는걸 아주 잘 알곤 있으나 현재 제가 원하는 직무(채권관리)는 우대 사항이 보통은 5년이상의 경력을 원하더군요.
각설 하고 요약해서 질문을 올리자면..
공부를 조금 더 해서 자격증 토익을 준비하여 스펙을 쌓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계약직으로라도 작은 회사에 들어가서 제가 원하는 직무의 경력을 더 쌓는것이 다른곳으로 이직에 유리할까요?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저는 개인적으로 두가지 모두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자격증을 준비하시면 이직 가능성이 높아질 것 같고, 작은 회사로 가셔서 경력을 쌓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두가지 모두 준비하시고 다양한 가능성을 생각하며 기회를 잡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공부를 하실 때는 기업의 상황과 시장 트렌드도 함께 준비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회가 오면 이런 개발 과정을 거치시면 더 좋은 이직을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계약직을 해보셔서 아시겠지만 그렇게 좋은 분위기도 아니고 계약직 4년 이나 하고 정규직으로 들어왔는데 무작정 계약직으로 가는 선택은 안하는게 좋아 보입니다. 일단은 토익이나 다른 자격을 준비하면서 뭔가 기회를 노리는게 현명해 보입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계약직을 해보셔서 아시겠지만 그렇게 좋은 분위기도 아니고 계약직 4년 이나 하고 정규직으로 들어왔는데 무작정 계약직으로 가는 선택은 안하는게 좋아 보입니다. 일단은 토익이나 다른 자격을 준비하면서 뭔가 기회를 노리는게 현명해 보입니다.


채택
5
5년차
코대리 ∙ 채택률 94%

계약직으로 들어가시려는 작은회사가 금융권 인가요??
채권관리 업무에 흥미를 느껴서 작은회사로 이직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확실하게 해당 업무를 할 수 있는 곳으로 가시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사실 2금융권이 다 그렇듯이 A직무로 입사해도 B직무를 시키는 일이
비일비재 합니다. 새로 취업을 하는 방향으로 생각하시는 것을 저는
추천 드립니다. 일단 돈을 벌면서, 실무도 함께하고, 자격증도 취득해서
향후 원하는 직무를 전문적으로 하는 회사로 규모를 키워가면서
이직하는 것이 나을 것으로 보입니다.


채택
Infrastructure
코전무 ∙ 채택률 53%

저라면 계약직으로 라도 입사하셔서 원하시는 직무경력을 더 쌓는것이 역량강화에 더 도움되어봉비니다


채택
쥬죠쥬
코부장 ∙ 채택률 95% ∙
회사
일치

계약직은 현 상황에서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이미 지금 일을 하고계신 상황에서 계약직은 만류하고 싶네요. 차라리 현 직장에서 한 번에 가고싶은 기업으로 이직하는것이 훨씬 향후 커리어에 있어서도 도움이 되고 시간도 절약하는 길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