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투운사 난이도
투운사는 금융권 재직자한테 얼마나 걸릴가요?
2026.05.28
답변 2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재직자면 오히려 공부시간이 많이 없으니 좀 더 잡아주시는게 좋죠 그렇다고 하더라도 2달정도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일단 어디 재직하시는지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본인 직무가 채권이나 파생상품을 다루는 직무면 더욱더 어렵지 않게 취득하실 수 있겠지요~!
함께 읽은 질문
Q. 기업은행 필기 금융일반, 디지털
기업은행 봉모에서 디지털 부문은 안풀어도 되나요?? 금융일반으로 지원했습니다.
Q. 투운사 공부
투운사 8월달 시험 보려고 하는데 ㅎㅋㅅ 강의 들을지 패스코드로만 할지 고민이네요 패스코드에도 강의가 있나요?
Q. 늦은나이 취업 고민
전문직 자격시험을 오랫동안 준비하다가 29살 아주 늦은 나이에 취준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시험공부를 한다고 다른 대외활동이나 인턴경험, 취준에 필수적인 자격증을 갖추지 못했어서 이제 막 하나씩 알아보고 있습니다. 회계사 1차 시험이 끝나고 재경관리사는 3월에 취득하였고, 세무사 1차, 투운사, 신분사, IFRS관리사, 전산세무1급 등의 자격증 중에 무엇이 더 직무에 맞을지 고민해보고 가능한 것들을 6월 초 중순까지 따려고 합니다. 하반기에 금융공기업 취업을 1순위로 두고 있는데, 컴활, 한국사 자격증도 없어서 그것을 우선적으로 따야할 것 같습니다. 직무 관련 경험도 전무해서 인턴을 꼭 해보고 싶었는데, 금융공기업 인턴 중에는 한국사가 필수인 곳들도 있어서 인턴 지원도 쉽지 않더라구요. 그렇다면 금융공기업 인턴을 포기하고 일반 사기업에서 재무,회계쪽 인턴을 하는게 나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