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투자 공부를 위한 CFA 취득?
안녕하세요~ 저는 투자 공부를 하고 싶지만 금융권에 취업할 생각은 없습니다! 그런데 투자를 체계적으로 공부해보고 싶어서 CFA를 취득해보고 싶은데 시간 낭비일까요? 아니면 기초를 다지기에 좋은 기회가 될까요? 감사합니다~
2026.03.18
답변 3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채택된 답변
투자를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싶어서 cfa 를 취득하신다고 하셨는데 조금은 과다 투입이라고 생각되긴 하지만 정석적인 방법이기도 하고 일단은 먼저 투자자산운용사부터 취득을 해보시는 것부터 저는 추천드리고 싶은 방법입니다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솔직히 말씀드려서 투자 공부를 위해서 하시기에는 너무 과다투입 이라고 생각을 하는데 그래도따 두시면 확실하게 메리트가 있는 자격증이니 공부 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 같습니다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Cfa따는것 자체는 좋은데 그렇게까지 만만한 자격은 아니라서 좀 더 큰맘먹고 준비하시는게 좀 더 좋아보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금융자격증 추천
현재 투운사랑 adsp 두개있는데 자격증 하나 더 따려고합니다. 자격증 추천부탁드려요
Q. 금공 투운사
안녕하세요, 투운사 필수일까요? 그 시간에 전공필기에 집중하라는 말들이 많아서 고민입니다. 인턴에 대해서도 고민이 많은데 필기에 자신 있으면 인턴 유무가 당락을 결정하지는 않는 정도일까요? 편하게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러 의견 듣고싶습니다.
Q. 신분사 1부랑 회계사 연습서
회계사 시험을 준비하다가 이번 시험을 치루고나서 포기하고 하반기를 목표로 금융공기업을 준비중입니다..! 회계 잼관 연습서로 필기 준비를 하면서 5월에 추가로 한국사, 6월에 추가로 신분사 시험을 응시하려고 계획중인데 신분사 1부와 회계사 시험의 회계가 문제 유형같은 부분에서 차이가 많이 날까요? 연습서를 봐도 따로 신분사용 교재를 사서 준비하는게 나을지, 아니면 회계사 객관식 교재를 활용해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