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하반기부터 금공 경제직렬
경제학 배우긴했는데 다 까먹어서 ㅜㅜ 다시 시작하려고 하는데 .. 상반기에는 일단 졸업을 해야해서 .. 26년도 하반기에 시작해서 27년도 하반기 채용 노리고 일년정도 빡쎄게 준비할 생각이에요 a매치 상위권 기업 가려면 다들 보통 몇년 걸릴까요.. ? 너무 무리일까요
2026.03.23
답변 2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넉넉잡고 일 년에서 2년 정도는 평균적으로 생각을 해주시는 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논술 시험도 준비 하셔야 되기 때문에 조금 더 걸린다고 생각을 하셔야 되고 어떤 금융 상식을 먼저 잘 파악해 두 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함께 읽은 질문
Q. 국디서 할까요
안녕하세요. 2학년 마치고 휴학하여 3학년 복학 예정입니다. 이번에 국디서 서류를 붙었는데 3학기 연달아 휴학할만한 가치가 있을까요? 지금 스펙으로 인턴은 문턱도 못넘을 것 같아 고민입니다. 스펙은 N돌핀, afpk, 학생회, 교육봉사, 공공기관 행정연수 1개월, 봉사 160시간이 전부입니다. (학점은 3점 초반대입니다..) N돌핀 올인하려고 1년이나 휴학한게 후회되네요ㅠ 아직 인턴 지원 해본 적은 없고 일경험 신보 서탈한적은 있습니다.. 얼른 복학이나 해서 학점 복구가 우선일까요? 조언 부탁드려요..ㅠㅠ
Q. 투운사 시험끝나고 뭘 해야할까요
은행준비중입니다! 자격증은 adsp,sqld있고 어학은 토스 ih 만료. 토익은 670점 Afpk는 1부합했고 투운사는 3일뒤에 시험치는데 투운사 끝나고 토스or토익or신분사 1부 부분합 뭘 준비하는게 좋을까요? 원래는 신분사 1부 따려했는데 고민되네요 6월중순부터는 ncs 공부예정이라 그전에 끝낼수있고 인풋대비 아웃풋이 좋은게 어떤걸까요?
Q. 투운사 신분사
올해 안에 두개 모두 딸 수 있을까요..? 난이도는 어떤지 궁금합니다ㅠㅠ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