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27살 남자 국숭세단 취준
27살 (군필) 국숭세단 라인 경영학부로 편입해서 이제 3학년입니다. 4수의 수험생활과 군대를 갔다오니 아무런 스펙 없이 27살이 되었습니다. 남은 3,4학년동안 어학과 자격증을 취득해보려 하는데, 많이 늦은 건가요? 또, 요즘 대기업/중견기업 취업 시 나이 마지노선도 궁금합니다.
2026.03.21
답변 2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그렇게까지 많이 늦었다고 생각은 안 들구요 남자 분들은 30 살까지도 충분히 취업을 하셨을때 그렇게까지 늦지 않은 나이 라고 생각을 하거든요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일단 대학 라인이 취업에 있어서 메리트를 받을 수 있는 라인은 아니긴 하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본인만의 자격증을 1번 만들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함께 읽은 질문
Q. 은행별 필기 난이도
혹시 은행별 필기난이도 순서 알고 계신 분 있으신가요? 궁굼해요
Q. 4학년 인데 ㅠㅠ 스펙
인서울 건동홍 - 상경계열 / 4학년 인턴 경험 - 무 영어 성적 - 토익 900 학점 - 3.7 대외활동 - 경제 동아리 / 총학생회 등등 실무경험 - 마케터로 1년 실무 시중은행 가고 싶어요 ㅜ
Q. 재무/회계 관련 정성 스펙 만드는 법
금공 경제 직렬 준비생입니다. 준비 기관 직무기술서 상 요구하는 핵심 역량이 신용평가, 재무분석인데 회계/재무 교육/자격/경험사항이 많이 부족합니다 . 교육사항은 아직 대학교 재학 중이라 학교 수업으로 보완 가능하고 자격사항도 자격증 취득으로 어느 정도 커버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채용 일정 상 자격증 중 제일 킥인 신분사 취득이 어려워서 이를 대체할 수 있는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재무제표 분석 포폴을 만드는 게 지금으로서 최선인 것 같은데 동아리/학회/스터디 없이 혼자 하는 것도 입사할 때 유의미한 경험이 될 수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