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cfa 레벨1
접수창 들어가보니까 패키지로 여러 개가 있던데 보통 어떤 걸로 하나요??? 기본으로 해도 할 수 있을지 궁금해요!! 경제학 전공했습니당
2026.05.26
답변 2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일단 기본으로 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lv 1같은 경우는 그렇게 까지 많이 어려운 자격증까지는 아니라서요.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기본으로 하셔도 어느정도 준비하시는데 도움은 될 수 있습니다. 경제학 전공을 하셨다면 거시경제적인 부분에서 준비하실 수 있는 부분도 많기 때문에 좀 더 수월하실 수 있어요
함께 읽은 질문
Q. 은행 vs 사기업 재무
은행과 사기업 재무팀 병행은 많이 어려울까요? 아직 적성에 맞는지 잘 모르겠어서 어떤 걸 먼저 준비해야 할지 방황하고 있습니다..! 우선 자격증을 딸지, 혹은 은행 취업에 일반 재무/회계 인턴도 도움이 된다면 인턴을 먼저 해보는 게 좋을지 고민입니다ㅜㅜ
Q. 자격증 추가 해야할까요
금융 자격증 1 디지털 자격증 1 에 우대 아닌 컴활2급 전산회계2급 + 어학 2개 이정도면 금융 자격증 하나 더 따는게 좋을까요, 추가로 금융자격증 취득을 하는게좋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현재 나이 27세 입니다 목표 은행은 기업은행인데 혹시몰라서 이번 상반기 서합했던 하나은행이나 im 뱅크도 지원해볼 예정입니다( 기업 하나 필떨입니다)
Q. 지방 취준생 고밐
대외활동, 인턴 같은 경험이 없어 고민입니다... 지방 거주중이라 기회가 많이 없는 것 같아 걱정인데 지방에서 금융권 취준하시는 분들 경험 어떻게 쌓으시나요...? 진로를 늦게 정해 대학생 신분에서 할 수 있는 활동들은 하지 못했습니다...ㅠㅠ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