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ncs 준비
계속 문제 푸는 수 밖에 없나요? 인강듣는게 도움이 되나요? 양치기로 계속 풀지 인강이라도 들어야할지.....예전에 사둔 문제집이 있는데 이걸로도 연습이 될까요? 최신트렌드 뭐 이런게 있을까봐.....
2026.04.08
답변 2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저는 인적성 시험 같은 경우에도 오답 노트를 만들어서 본인이 왜 틀렸는지 확인을 하시는 것이 꼭 필요 하다고 생각을 하거든요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저는 문제 양 보다는 질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문제 많이 풀어 보는 게 아니라 문제를 풀고 나서 왜 틀렸는지 그거에 대한 고민을 해 보시는 게 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은행 취업자 인터뷰 응해주실 분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대학교 수업 과제로 은행 취업에 성공하신 분들께 취업 전략과 관련된 조언을 얻어 발표하는 과제가 주어져 이렇게 글 올려봅니다. -인터뷰 내용: '취업에 도움이 되었던 것 순위'를 큰 주제로 세부 질문 3~4개 (질문 리스트는 최대한 빨리 전달드릴 예정) -인터뷰 형식: 휴대폰, 태블릿, pc 등의 기기로 줌(zoom)앱을 통한 인터뷰 (줌 인터뷰이지만 얼굴이 드러나지 않는 선에서 보이스로만 인터뷰하는 것도 가능하고 통화로도 가능함) -인터뷰 일정: 다음주 수요일까지의 일자 중 현직자 선배님이 편하신 일정과 시간에 최대한 맞출 예정 현직자 선배님들이 따로 시간을 내어주시는만큼 절대 복잡한 절차를 거치거나 어려운 질문을 드리지 않을 계획이기에 부담 가지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인터뷰 종료 후 약소하지만 간단한 기프티콘으로라도 사례하려 합니다....! 혹시 인터뷰에 응해주실 현직자 선배님이 계시다면 답글 꼭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토플 이미 있으면 토익 안해도 될까요
토플이 70점대 극후반이고, 유효기간은 3년정도 남아있어요 금융 공기업 준비하려 하는데(수출입은행, 투자은행 이런 곳 아님) 토익을 따로 봐야 할까요...? 혹시 보는게 좋다면 이유도 함께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27살 취준 시작 늦었을까요
원래 학원강사를 해서 스펙이라고는 토스 al afpk 금융동아리 부회장 정도밖에 없습니다 00년생인데 올해 시중은행에 관심이 생겨서 본격적으로 준비해보고자 합니다.. 현재 4학년 1학기입니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은행 서포터즈 일단 진행해볼 예정입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