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ncs질문
안녕하세요 NCS 공부를 이제 막 시작해서 여쭤봅니다 문제풀이 후 취약한 유형을 파악 후 보완하는 방법으로 한다고 본 것 같은데 문제 및 해설지에 의사소통 자료해석과 같은 유형이 따로 적혀있지 않은데 어떤식으로 구분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ㅠㅠ 사용 문제집은 독끝 금융피셋입니다 그리고 혹시 금피셋 풀이시 몇개를 맞추는 것을 목표로 잡고 풀어야하는지, 오답은 어떤 식으로 하는 지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시간이 촉박해서 찍다싶이 넘어가는 문제가 많은데인강을 들으면 조금 더 정답률이 올라가나요...? 유튜브 영상을 몇개 봤는데 금피셋 풀이에는 딱히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느껴 고민이네요...ㅠㅠ
2026.04.10
답변 2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인터넷 강의를 듣게 된다면 문제를 푸는 방법이나 노하우 같은 것을 알 수 있게 좋아서 추천 드리고 싶은 방법이긴 해요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일단 시간을 재고 푸시는 건 정말 좋다고 생각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찍어서 넘어 가는 문제는 많이 없어져야 될 것 같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시중은행 하반기 대비 고민
시중은행 목표로 하반기 대비하려고 합니다. 현재 AFPK, 투운사, 외전역1종 보유하고 있고, 5월에 있을 ADsP도 준비할 예정입니다! NCS 공부도 이제 시작해야 하는데, 6월에 있을 신분사도 치고 싶은 건 욕심일까요..? (비전공자입니다) 괜히 이것저것 찔러보는 것 보다 NCS에 집중하는 게 맞을까요? 제가 가진 자격증이 서류 가산점에 안 들어가니 정말정말 고민되네요...
Q. 테셋하고 투운사
지금 테셋 준비중인데, 투운사랑 같이 병행 하는거 좀 무리인가요,,,?
Q. 대학교 4학년이 되는데 인턴을 지원할 때 고민이 있습니다.
은행에 대한 기본적인 업무 지식이나 컴퓨터를 다루는 능력이 거의 없는데 배부른 생각이지만 내가 만약 인턴이 되면 은행에 피해를 주는 것이 아닐까 싶어 지원조차 망설여지게 됩니다. 그래도 지원을 하는 것이 맞는거겠죠? 다들 어느정도 기본 소양을 갖추고 지원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