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금공 증권투자권유대행인
자소서 문항 중에 본인과 가장 부합하는 인재상을 적으라는 게 있거든요...전 인재상 중에서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적고 증권투자권유대행인이랑 펀드투자권유대행인 취득한 내용 쓰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이 자격증들이 캠코랑 관련이 있을까요ㅜㅜ 태그
2026.04.08
답변 2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그 정도자격증만으로는 전문성은 어필 하시기에는 살짝 부족하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솔직하게 말씀드려서 그건 만으로 전문성이 있다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긴 한데 아무것도 없을 짓 하면 그거라도 적어야죠
함께 읽은 질문
Q. 학력 나이 고민
안녕하세요 현재 서성한 경제학과에 새로 입학한 학생입니다!ㅜㅜ cfa 따고 그쪽관련 직무에서 일하고 싶은데 문과 특히 금융권은 학벌이 다라고 그렇게 말씀하시더라고요...여기 카페글에서도 그렇고ㅠㅠ 대기업에 가고 싶으면 한번 더 수능을 봐서 학력을 더 높이는 게 좋을지 의견이 너무 궁금합니다...저는 꿈이 큰데 학벌이 제 발목은 잡는 일은 겪지 않았으면 좋겠어요ㅠㅠ현역이었다면 고민도 안하고 반수했을텐데, 이미 재수로 학교에 온거고 한번 더 하면 삼수가 돼서 고민이에요 나이도 취업시장에서 중요하니까... 결론은 26살 (서)연고 졸업vs25살 서성한 경제 졸업 뭐가 더 취업시장에서 좋게 보는 스펙일까요?
Q. 공기업 하반기 인턴
하반기 인턴은 언제쯤부터 뽑나요? 시기가 궁금합니다 금융공기업이요!
Q. 국디서 할까요
안녕하세요. 2학년 마치고 휴학하여 3학년 복학 예정입니다. 이번에 국디서 서류를 붙었는데 3학기 연달아 휴학할만한 가치가 있을까요? 지금 스펙으로 인턴은 문턱도 못넘을 것 같아 고민입니다. 스펙은 N돌핀, afpk, 학생회, 교육봉사, 공공기관 행정연수 1개월, 봉사 160시간이 전부입니다. (학점은 3점 초반대입니다..) N돌핀 올인하려고 1년이나 휴학한게 후회되네요ㅠ 아직 인턴 지원 해본 적은 없고 일경험 신보 서탈한적은 있습니다.. 얼른 복학이나 해서 학점 복구가 우선일까요? 조언 부탁드려요..ㅠㅠ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