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금공재경관리사
위위킫으
사기업 준비하는 친구는 재경관리사 따려고 열심히 준비하던데 금공은 가산점 들어가는 곳이 없는 것 같아 여쭤봐요
2026.05.18
답변 3
- 부부산금공하나은행코부장 ∙ 채택률 100%
금융공기업 들어가는데 있어서 그렇게 좋은 자격증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너무 이론적인 시험이기도 하고 차라리 신용분석사가 더 도움이 되지 싶어요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재경 관리사 같은 경우는 금융 공기업에 있어서 그렇게까지 크게 메리트가 있는 자격증은 아니긴 합니다. 하지만 취득을 하신다면 회계 관련해서 좀 더 지식을 전문성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취득을 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을 해요.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아무래도 재정 관리사는 금융 공기업에서는 그렇게까지 크게 우대가 되는 것 같지는 않아요. 회계 지식을 좀 더 쌓고 싶다면 차라리 다른 자격증을 준비하시는 게 좀 더 좋을 것 같긴 해요.
함께 읽은 질문
Q. 투운사 신분사
올해 안에 두개 모두 딸 수 있을까요..? 난이도는 어떤지 궁금합니다ㅠㅠ
Q. 기업은행 인턴 자소서 오타
를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 ~~를 만고자 하였습니다.로 썼는데 탈락일까요? '들'이 빠진 것을 발견하여 마지막까지 계속 '들'을 넣어서 수정을 했는데 고쳐지지가 않았네요,,
Q. afpk vs 신분사 중에 추천 부탁드립니다
둘 다 문제은행식이 아닌데 신분사는 인강 찍먹을 했었는데 강의가 너무 별로였어서 ㅜㅜ afpk로 고민 중입니다. 그런데 신분사가 afpk에 비해 효용이 많다면 신분사 역시 고려합니다 시중은행이 목표입니다. 어떤 게 좋을까요?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