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금융자격증 난이도
신분사 vs 투운사 vs AFPK 자격증을 취득하려하는데 난이도가 어떻게 되는지 알고싶어서 글을 작성합니다. 아시는 분이 계실까요~?
2026.05.23
답변 2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난이도는 엇비슷한 것 같은데 그거 중에서는 신용 분석사가 제일 어렵고 나머지 두 개는 비슷한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여유가 되신다면 어려운 자격증부터 취득을 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해당 시험에서는 신용분석사가 가장 어렵습니다. 신분사는 아무래도 3개월 정도 잡으셔야 할겁니다. 나머지 자격은 1달 정도면 충분해요.
함께 읽은 질문
Q. 어학성적과 자격증
투운사와 AFPK 자격증이 있고, 토익은 835점입니다. 하반기를 대비해 토익 점수나 토익스피킹을 올리는 것이 나을까요? 아니면 다른 자격증을(신분사) 취득하는게 더 나은 선택일까요?
Q. 은행별 필기 난이도
혹시 은행별 필기난이도 순서 알고 계신 분 있으신가요? 궁굼해요
Q. 인턴 어떤게 좋을까요 ㅠㅠ
정량적 스펙을 간략히 말하자면 여/25세/서성한/비상경/3.94/투운사, adsp보유/오픽 IH/인턴 마케팅 1회, PR 1회 정도한 상황입니다. 은행이라는 꿈을 올해부터 갖게 되어 부랴부랴 자격증들을 땄는데요 ㅎㅎ.. 문제는 은행 지원할 때 어필할 만한 금융 관련 인턴 경험이 없어서요 ㅠ 좀 추상적이지만.. 어떤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인턴을 하면 좋을까요? 일단 시중은행 체험형 인턴을 넣고 있긴 한데 경쟁률이 워낙 세서 대비책을 마련해보고 싶습니다! 자격증은 추가로 8월에 있는 afpk 준비하려고 합니다! 혹시 추가로 스펙 보완할게 있다면 꼭 말씀 부탁드려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