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기엊은행 토익
하나랑 우리는 어학을 많이 보는데 기은도 어학 중요한가요??
2026.04.03
답변 3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저희 기업은행 같은 경우는 어학 점수를 전혀 보지 않습니다 그래서 어학 점수 없는 분들도 많이 들어와요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기업은행은 어학을 따로 입력하지 않습니다. 토익 없어도 합격하신분들 있고 그래요
- 다다할수있습니다큐비앤맘코이사 ∙ 채택률 61%
채택된 답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 IBK기업은행은 하나은행이나 우리은행처럼 어학 점수를 핵심 평가요소로 보는 편은 아닙니다. 기본적인 지원 자격 수준의 토익 점수만 넘기면 이후에는 크게 변별력으로 작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은은 특히 직무 적합성, 금융 이해도, 인성, 논리적 사고를 더 중요하게 평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토익 점수를 높이는 것보다 금융 관련 경험이나 자격증, 직무 이해를 보여줄 수 있는 활동을 준비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물론 최소 기준 이상의 점수는 필요하지만, 어학 점수로 합격이 갈리는 구조는 아니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준비 방향을 잡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투운사 공부중 질문
과점주주 나오는 조세부분 부터 막히는데요.. 개념이 너무 요약되있어서 몰랐는데 과점주주가 30% 이상의 지분을 차지하는 ~ 이 아니고 50% 이상이라고 인터넷 검색후 알아냈는데요.. 이런건 일일이 제가 다 찾아봐야하는건가요? 인강 개념 찾아봐도 이 부분에 대해 명확히 설명해주는 분이 없더라고요.
Q. 기은 필기 커트
작년기준 50중후반이였는데 아무래도 작년보단 난이도가 낮아졌다는 후기들도 있을 뿐더러.. 배수도 7배수로 줄고 금융자격증 가점도 추가되다보니 최소 60중반은 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떻게 생각하실까요!?
Q. 신분사 공뷰
신분사 1부를 2개월 전에 강의와 함께 개념서 진도를 다 나갔습니다. 근데 중간에 다른 자격증 시험과 학교 시험 등이 겹치다 보니 2개월 간 내용을 아예 보지 않다가 1주일 전부터 공부를 다시 시작했는데 기억이 나는 부분 절반 아닌 부분이 절반이라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할지 헷갈립니다. 강의는 이제 못 듣는 상황이라 공부법 추천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