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신분사 공부
신분사 몇 회독이 제일 좋을까요? 기본서 하나만 계속 돌리는게 계속 좋을지도ㅜ
2026.05.20
답변 4
- 부부산금공하나은행코부장 ∙ 채택률 100%
저는 맨 첨에 기본서 하나만 돌리다가 기본서 문제가 너무 시험에 비해서 쉬웠어서 손도 못대고 시험장 나온 기억이 있습니다. ㅜㅜ 시대 였나 그게 좀 더 난이도 있었던 것 같아서 그거까지 풀고 합격했습니다.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신분사는 “몇 회독이냐”보다 회독 방식이 더 중요합니다. 보통은 기본서 1권을 기준으로 3회독 + 문제풀이 반복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1회독: 개념 흐름 이해 (속도 빠르게, 이해 안 돼도 넘김) 2회독: 이해 중심 + 중요 파트 표시 3회독: 암기 + 기출 연결 이후부터는 기본서를 계속 처음부터 도는 것보다 기출/문제풀이에서 틀린 부분만 기본서로 돌아가는 방식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기본서 하나만 돌리면 높은 난이도에 대처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저는 다양한 교재 풀어보시는걸 차라리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일단 다양한 출판사 기출문제를 풀어보시는게 좋아요. 어떤 출판사는 너무 쉽고 그래서 시험대비하기 힘듭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스펙 질의
안녕하세요 내년 시중은행 공채를 목표로 하고 있는 3학년 학생입니다 지금까지 투운사, 국디서 6개월, 메리츠 연말정산 파트타이머 경력이 있고 이번 년도엔 어학(토익, 토스) , AFPK, ADsP, 인턴 1회 이렇게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혹시 다른 분들은 어떻게 스펙 보강하시는지 궁금합니다.
Q. 투자자산운용사
학교 도서관에서 해커스랑 시대에듀 책 2권 빌려서 공부하려고 합니다. 문제 은행 방식이라길래 개념은 조금 뒤로 하고 문제를 많이 풀어보려고 하는데 막상 시작해보니 개념의 양이 생각보다 너무 많더라구요.. 이거 정말 완벽히 다 훑어봐야 붙을 수 있는 건가요ㅠㅠ 여의도에 걸어다니는 비둘기도 투운사는 있다던데 이 정도로 어려우면 어떡하죠ㅠㅠㅠㅠ
Q. 자격증 테크
현재 공공기관 인턴하면서 투운사, 재경관리사는 따놨고 신분사는 이번에 응시했는데 사실 일 한다는 핑계로 세 자격증 모두 공부를 거의 안하고 봐서 나머지는 씨파 기초로 어찌저찌 붙었지만 신분사는 왠지 떨어질 것 같네요.. 더 추가로 취득할만한 자격증 있을까요? 금공 / 사기업 재무팀 / 금융권 생각 중입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