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은행 보훈전형
은행 보훈 전형으로 가신 분 계신가요? 일반 전형으로 가서 가점 받기와 보훈 전형 지원 둘 중에 고민입니다
2026.03.26
답변 2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본인이 일반전형만큼 준비를 잘 하셨더라도 보훈 전형을 지원하시는게 보훈끼리만 경쟁하는거니 훨씬 더 유리하지 않을까 싶어요 솔직히 보훈 사람들 공부 진짜 안하잖아요,,,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제 생각에는 보훈 전형끼리 경쟁하는 보훈 전형으로 준비를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왜냐하면 일반 지원자들은 상대방이 그만큼 준비가 됐다면 훨씬 힘들기 때문이에요
함께 읽은 질문
Q. 비전공자의 은행 필기시험 준비
안녕하세요..! 원래 마케팅 직무를 희망하던 취준생이었으나, 졸업 후 취업 준비를 계속 하다가 은행권으로 취업 준비 방향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소소하게 신한은행 대외활동, 어학 점수나 데이터 관련 인턴 경험도 챙겨두긴 했으나, 유관 경험이 전공자들에 비해 많이 부족한 편이고, 특히 필기 시험 관련 금융 지식이 굉장히 부족하다는 점을 느끼고 있습니다. 혹시 은행 필기 시험 준비 팁을 부탁드려도 괜찮을까요..!
Q. 영어점수 컷 당할 정도인지
토익 800 토스 ih(150) 입니다. 혹시, 제가 어디를 지원하던, 영어가 서탈의 원인이 될 정도로 위태로운상태인가요? 만약, 높여야 한다면 당연히 투자를 해야겠죠!! 물론 본지 오래돼서 공부는 좀 해야겠지만 ㅠㅠ
Q. 경험없이인턴
아무래도 인턴이다보니 대부분 은행이나 금융권 홍보대사 경험들이 있으실거 같은데 합격하신 분들이나 이전까지 관련 경험 없이 합격하신 분들은 없으시겠죠...?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