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재경관리사 금융권

위킫으

우대가 거의 안되는 느낌..우대자격증에 들어갈 자격증이 아니긴 하죠 신분사나 공부하는게 나을까요?


2026.06.24

답변 2

  • 기은센1212IBK기업은행
    코이사 ∙ 채택률 98%
    회사
    일치

    신분사가 확실히 훨씬 더 많이 우대 되는 느낌이긴 합니다. 재경관리사 공부하실거라면 신분사하시는게 나아요.

    2026.06.25


  • 쥬죠쥬IBK기업은행
    코상무 ∙ 채택률 97%
    회사
    일치

    재경관리사는 아무래도 금융권 즉 은행이나 증권사 에서는 그렇게까지 많은 우대가 되는 자격증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신분사가 낫지요

    2026.06.25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