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저축은행?
에에반헨슨
안녕하세요 현재 공기업 사무직 준비를 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지방에 본사 두고있는 소형 저축은행 취업은 다들 어떻데 생각 하시나요?? 제가 금융권 취업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 정보를 얻고자 글 남깁니다!
2026.04.27
답변 3
- 위위우이아파라텍코사원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괜찮을것같습니다! 학교에 오픈채팅방같은곳에들어가서 정보를얻으면 더 좋을것같아요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저축은행도 나쁘지는 않죠 다만 급여나 이런 부분에서 1금융과 차이가 많이 날 수도 있으니 해당 부분들을 미리 잘 알아보시고 이직하실 일 없도록 잘 준비를 하시는 게 좋지 않을까요~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오히려 저축은행에서 pf 관련 업무를 해보실 수 도 있고 유리한 점은 있다고 생각을 하긴 합니다. 근데 아무래도 1금융으로 넘어오기 좀 힘든 부분들이 있죠
함께 읽은 질문
Q. 기엊은행 토익
하나랑 우리는 어학을 많이 보는데 기은도 어학 중요한가요??
Q. 군병원 근무 경험 언급하면 블라인드
저는 여자고요.. 군복무 말고 공무원으로서 군병원에 근무한 적이 있는데요 블라인드채용하는 공공의료기관에 지원할 예정입니다 군병원에서 근무했다는 사실 자체가 블라인드 위반인지 궁금합니다 지역이나 부대 특정하는 내용 일절 언급 없이 딱 군의료기관 이라고만 쓰면요..
Q. 시중은행 공기업
시중은행 준비중인데.. 공기업 인턴은 굳이 필요없을까요? 공기업은 한능검 우대 해주던데 굳이 인턴을 위해 한능검까지 따야하나 싶기도 하고 ㅜ 자소서에 잘 녹일 자신도 없어요.. 그래도 금턴인데.. 아무거나 인턴 경험 쌓아야하니 여기저기 다 넣어야하나 싶기도 합니다ㅜㅜ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