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선 사수 · KAI / 공력

Q. 직장인의 워라벨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공대 4학년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선배님들도 학사, 석사, 박사 과정에서 많은 밤을 공부와 프로젝트와 보냈을 것을 생각 했습니다.
저 또한 그런데요. 학생의 경우 사실 학업으로 인해 워라벨이 진짜 없는 것 같은데 직장을 가게 되면 학생 때 만큼 개인적으로 보낼 수 있는 시간이 없나요?? 밤새는 일이 많아서 싫다기보다 너무 개인적인 시간이 없는 것 같아서 고민입니다.

답변 4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직장인들은 시간이 없고, 프로젝트나 일들을 마치기 위해 밤을 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개인적으로 보낼 수 있는 시간이 있습니다. 일에 집중하는 동안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활동을 하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고, 보다 효율적으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일과 휴식을 잘 갈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다른 개인적인 활동들도 참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3%

학생때는 어느정도 본인의 일과를 스스로 정할수 있는 자율권이 보장되지만 회사는 조직생활이라 개인이 조직의 운영에 맞춰가야하는 부분에서 자율권에 제약이 있을수밖에 없으며 학생때는 내가 비용을 지불하여 학교로 하여금 정당한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었다면 회사는 나를 고용하여 재화를 치르는 만큼 고용주에게 그이상의 비용을 창출해줘야한다는 점에서 확실히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89%

안녕하세요 멘티님,

일단 직장이외의 시간은 터치를 안하는데 그건 일을 다 끝냈을경우이고 좋은 회사를 갔을때의 경우입니다. 회사에 따라 전화,카톡으로도 업무지시를 하는곳도 있습니다. 직장 by 직장으로 여러경우가 있습니다. 주말에 피곤해서 잠만 잘수도 있지만 자기 하기 나름입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3%

제가 생각을 하기에는 회사생활을 하면 오히려 더 규칙적인 생활을 하게 되어서 시간이 더 나는 것 같습니다. 다만 학교처럼 쉬는시간이 있다거나, 수업 사이사이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이 있는 것이 아니라 출근 후 퇴근까지 줄곧 달려야하는 것이 있지만 그래도 나름 괜찮다 생각을 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