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한국산업은행 / 생산

Q. 산업은행 기계공학과

안녕하세요. 현재 기계공학과 전공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산업은행에서 기계공학과 출신을 뽑는 직무가 있다고 들었는데 혹시 어떤게 있는지 알 수 있을까요?

기계쪽 산업을 분석하는 업무나 회사내의 기계를 만지는 일을 하나요?

각 직무마다 어떤일을 하고 취업하기위해 어떤걸 준비해야 좋을지 상세하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2
채택
고려인리
코사장 ∙ 채택률 81%

기업평가 위주이며 vc에 대한 심사 및 평가를 하게 됩니다. 알리오에서 직무별 기술서를 보실 수 있으니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채택
재무회계전문가
코과장 ∙ 채택률 89%

안녕하세요.

저는 전혀 다른 직장에 있지만 금융공기업 채용에 관심이 있었기에 해당 사항에 대한 이해가 있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산업은행에서 기계과로 특정하여 채용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다만 '기술직군'으로 이과계열(기계공학과, 전자공학과, 컴퓨터공학과 등)를 일부 채용하고 있습니다.

전공을 살리는 것은 좋으나, 티오가 작으니 그 부분이 조금 우려되신다면, 전공자를 많이 뽑아주는 기술보증기금 지원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2) 이과 기술직을 뽑는 이유는 당연 전자입니다. 후자는 외주화로 진행이 가능한 분야입니다. 산업은행은 여러가지 업무를 하지만, 자본시장의 Player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지분을 사거나, 대주단으로 투자하거나 말이죠. 최근 기술 고도화의 바람에 따라, 기술의 이해도가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회사의 성장성에 대한 예측가능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해당 직군을 뽑는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3) 알리오에 첨부된 직무기술서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티오가 작더라도 기술직군으로 취업을 진행하시려면, (1) 전공에 대한 이해도 (2) 인턴 경험 (3) 기술과 사업간의 연계성에 대해 긴밀히 이해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직군으로 지원(경영,경제가 티오가 다수)하신다면 (1) 경영,경제 공부 (2) 인턴 경험 등이 있을 것입니다.

최근 산업은행은 디지털 역량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떠한 직군을 준비하시든 디지털 역량에 관한 경험을 갖추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말씀드리자면, 기계과라면 요즘 융복합이 대세인데, 보스턴 다이나믹스,서울로보틱스(로보틱스회사+디지털) 같은 회사들을 찍어서 스터디하는 것도 방안이 될 것 같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