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하나은행 / 금융사무
Q. keb하나은행 인적성준비
안녕하세요, KEb하나은행 서류합격이 덜컥 돼서 인적성을 이번주 토요일에 보게 됐는데요. 6일간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은행권은 처음이라 상식도 부족한데 팁 부탁드려요ㅠ 일단 인적성 베스트샐러 하나 사서 풀어보고는 있습니다.
2018.10.21
답변 3
- 앙앙응앵흥KEB하나은행코대리 ∙ 채택률 86%
제가봤을때는 인적성과 논술을 같이봤아요 논술은 경제문제였고 인적성은 ssat와 큰 차이는 없는 느낌이였습니다
- 커커리어 부스터한화시스템코차장 ∙ 채택률 79%
우선 급하게 준비하셔야 하는 만큼, 인적성 문제집을 풀어보시고, 부족한 부분이 있으시면 스터디를 통해 채워야 합니다. 얼마 안남으신 만큼 집중 또 집중하시고, 할 수 있다라는 마음 가짐으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응원하겠습니다.
- 장장투신용협동조합중앙회코대리 ∙ 채택률 82%
안녕하세요. 인적성은 개인별로 편차가 커서 잘하시는 분은 투입에 비해 결과가 좋기도 하고, 1년간 투입해도 실력이 많이 안늘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해커스나 위포트 인적성 기본서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 후 스터디 하나 하셔서 모의고사를 시간재면서 풀고, 푸는 방법을 공유해도 좋을 듯 싶습니다. 꾸준히 문제를 푸시고 오답을 잘하시는게 좋아보입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금융권 IT직군 취준생 — 하반기 공채 전 자격증 취득 고민입니다. (금융 자격증 vs IT 자격증)
안녕하세요, 현재 막학기 마치고 취준 중이며, 올해 하반기 시중은행/증권사 IT직군을 목표로 준비 중입니다. 현재 보유 스펙: - 학점: 4.25/4.5 (인서울 컴공) - 자격증: 정보처리기사, SQLD, 영어 성적 취득 예정 - 교내외 수상 3회(과기부장관상 포함), 메인프로젝트 3회, IT 교육 아르바이트 2년 - 인턴 경험: 증권사 인턴 3개월 - 기술 스택: Java/Spring Boot, React, MySQL, AWS, FastAPI 상반기 공고에서 대부분(90%) 떨어져 금융권 경험을 보완할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금융자격증(AFPK, 투운사 등)을 취득할까 고민했는데, 금융권 IT직군을 검색하니 ADsP, SQLP 등 IT 자격증이 더 많이 언급되더라고요. 금융 도메인 지식과 관심을 어필하기 위해 투운사를 준비하는 게 나을지, 아니면 IT 자격증인 ADsP 또는 SQLP를 추가로 취득하는 게 더 유효한지 금융권 IT 직무 프로님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