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하나은행 / 금융사무
Q. 은행 면접관련 궁금한 점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멘토님 KEB하나은행 1차 면접준비 관련 궁금한 점 있습니다 Q.면접 이전에 하나은행 지점을 방문하려고 하는데요! 방문해서 무엇을 중심으로 꼭 살펴봐야할까요?? Q.지점 방문할 때, 번호표 받고 자리에 앉다가 순서되면 실제로 금융상품 상담받는 것처럼 하면서 직원의 서비스 태도, 말하는 화법 등을 체크리스트에 포함시켜서 유심히 살펴봐야 할까요?? Q.지점에 있는 현직 행원과 함꼐 상담하면서 상담 말미에 "취업준비생" 신분을 밝히고 사실 취업준비생인데 현직자님한테 ~이러이러한 내용을 여쭤보려고 하는데 혹시 시간괜찮으시면 이메일이나 이런 걸로 여쭤봐도 되는지 물어봐야할까요?? (사실 다른 곳에서 이렇게 한번시도해보았는데 이메일로 답장이 아예 안오더라구요..ㅜ)
2018.11.02
답변 1
- 앙앙응앵흥KEB하나은행코대리 ∙ 채택률 86%
채택된 답변
1. 본인이 하고 싶은 업무(크게는 가계금융, 기업금융으로 나뉩니다)에 대해 여쭈어보셔야합니다. 2. 현장의 상담능력과 실제 면접에서 보고자 하는 느낌은 다릅니다. 실무면접때 롤플레잉 식으로 상담을 진행하는 것처럼 하는 테스트가 있던걸로 기억하는데, 제 추천은 직원에게 적금, 펀드등의 상담과 리플렛(상품안내장)을 달라고 하신 후, 상담내용을 녹취하여 어떤 내용을 전달하여야 하는지를 준비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상품의 내용, 적극적인 권유태도, 인사태도 등) 3. 현장에서는 바빠서 답변이 오지 않을 확률이 매우 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금융권 IT직군 취준생 — 하반기 공채 전 자격증 취득 고민입니다. (금융 자격증 vs IT 자격증)
안녕하세요, 현재 막학기 마치고 취준 중이며, 올해 하반기 시중은행/증권사 IT직군을 목표로 준비 중입니다. 현재 보유 스펙: - 학점: 4.25/4.5 (인서울 컴공) - 자격증: 정보처리기사, SQLD, 영어 성적 취득 예정 - 교내외 수상 3회(과기부장관상 포함), 메인프로젝트 3회, IT 교육 아르바이트 2년 - 인턴 경험: 증권사 인턴 3개월 - 기술 스택: Java/Spring Boot, React, MySQL, AWS, FastAPI 상반기 공고에서 대부분(90%) 떨어져 금융권 경험을 보완할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금융자격증(AFPK, 투운사 등)을 취득할까 고민했는데, 금융권 IT직군을 검색하니 ADsP, SQLP 등 IT 자격증이 더 많이 언급되더라고요. 금융 도메인 지식과 관심을 어필하기 위해 투운사를 준비하는 게 나을지, 아니면 IT 자격증인 ADsP 또는 SQLP를 추가로 취득하는 게 더 유효한지 금융권 IT 직무 프로님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Q. 면접에서 회사 지원동기를 솔직하게 말하려고 합니다. 괜찮을까요?
사실 특정 회사를 희망한게 아니라 직무만 보고 구직활동을 해 왔기 때문에 회사에 대한 지원동기를 언급하기가 상당히 힘이 듭니다. 그래서 솔직하게 말을 하려고 하는데 예를들어, 저는 인사직무만을 바라보면서 구직을 했던 것이라 특별히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는 없습니다. 그래서, 특별히 xxx여야 하는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일단 제것이 되었다 싶으면 애착을 가진다는 부존효과가 상당히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봉급이 밀리면서도 폐업했던 회사를 쉽게 떠나지 못했고 제 핸드폰 역시 여전히 2g 폰입니다. 저는 다른 지원자분들 처럼 xxx여야 하는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를 채용해 주시고 제가 xxx를 저의 집단으로 느낄 때 다른 어떤 사람들보다 강한 애착을 가지고 xxx를 위해 일할 것입니다. 라고 한다면 마이너스 일까용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