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ne · KT / 유통관리

Q. 졸업유예생 겨울방학 나기

건동홍 상경 토익915 토스6 afpk있습니다. 자소서 인적성 면접에 얼마나 투자해야하고 그 외 공모전이나 대외활동 등 경험쌓아야하나요? 인턴도 떨어지고 막막하네요

답변 5
a
asdffd
코이사 ∙ 채택률 80%

안녕하세요. 중소기업진흥공단 멘토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방학 때 스펙을 올리거나 알바를 하고 공채기간에는 자소서와 면접에 올인합니다.
토스는 1레벨정도 올리면 좋겠지만 인턴에 서류가 안붙는 다는것은 자소서에 문제가 있어보이네요.
공채진행시 코멘토 등을 통해서 현직자의 첨삭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또 KT 영업점 관리직무에 관심이 있다고 하셨는데 그렇다라고 하면 대리점 등 직무관련 현장에서 아르바이트를 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k
kalimdor
코부장 ∙ 채택률 41% ∙
회사
일치

제 개인의견이니 판단은 학점 대외활동 공모전 이런 것들을 하는 궁극적인 목표는 시간을 무엇을하면서 보내왔는지를 보여주기 위함입니다. 뭐든 열심히하는 사람을 선호하는 회사라면 열심히 살아온 사람인지 알고싶을테니 그런걸보는거겠지요
언어, 공모전 대외활동이 아니어도 괜찬습니다. 뭘하면서 시간을 보내왔고 어떤사람인지 보여줄수있으면 충분합니다. 실컷놀면서 살았다 이런거이런거하면서놀았다 이렇게해서 합격한사람도있습니다.


채택
프탈
코전무 ∙ 채택률 86%

기본적인 스펙을 갖추셨는데 인턴을 떨어진다는 건 자소서 쓰는 스킬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실 자소서라는 걸 써보는 게 처음이실것이니 많이 써보는 훈력은 하십시오. 어떠한 점을 어필하고 어떠한 점을 감추는지, 많이 써보시면 터득하게 됩니다. 이때는 자소서 스터디에 참여 해보세요. 하루에 5편씩 자소서를 쓰다 보면 글 쓰는 데에 대한 맥락을 대강 잡게 될겁니다.
그리고, 유통채널 관리쪽을 희망하시니, 관련 업계의 인턴 혹은 알바라도 해서 본인의 경험을 높이세요. 물론 알바는 경력란에 쓸 수 없어서 자칫 쓸모 없는 것 같아 보이지만, 그걸 자소서나 면접때 녹여내시면 됩니다. 경험을 해본 사람과 전혀 해보지 못한 사람의 업무 술련도는 판이하게 차이 납니다. 그래서 기업들도 숙련자를 뽑고 싶어 하죠. 겨울이 많이 춥지만, 겨울 내내 잘 다듬어서 봄에는 꼭 성공하실 수 있을 겁니다. 화이팅!


채택
멘토30926
코상무 ∙ 채택률 76% ∙
회사
일치

기본적인 스팩은 잘 갖춰 진것 같은데요. 자소서가 어떻게 작성하셨는지 모르겠네요. 자소서 문제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인턴이 안돼셨다면 취업스터디를 통해 면접준비를 하시고 자소서를 기본문항 중심으로 미리 준비하셔서 대비하셔야합니다.


채택
니트로
코상무 ∙ 채택률 90% ∙
회사
일치

스팩은 괜찮은데요. 자소서에 문제가 있을수 있어요. 자소서도 상당한 스킬과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