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KT / 기업홍보
Q. 홍보 직무 쓸 때 언론고시 경험을 쓰는 게 도움이 되나요?
안녕하세요. 언론고시 준비를 하다가 이번 하반기 사기업에 도전하는 대학생입니다. 지금까지 활동해 온 게 미디어 관련이다보니 홍보 직무를 주로 쓸까 하는데, 언론고시 경험을 언급하는 게 도움이 될까요? '언론고시를 준비하며~' 이런 식이 아니라, 학교 언론고시 반에서 스터디 했던 경험이나 인턴했던 경험 등을 언급할까 하는데 혹 마이너스가 될까 걱정입니다.ㅠㅠ(고시 장수생은 아닌데,, 그래도 사기업에서 고시 경험을 좋게 보진 않을 것 같아서요) 언론고시반도 나름 논술 시험 쳐서 들어가는 곳이기도 하고... 또 홍보 업무와 기자는 불가분의 관계라는 말을 많이 들어서 여쭙습니다. 홍보 현직자 분들의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바쁜 와중에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8.09.04
답변 3
- 케케이티튜브KT코차장 ∙ 채택률 75% ∙일치회사
홍보직무와 기자는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항상 기자들과의 관계를 형성하고 커뮤니케이션을 한다고 보는게 맞겠지요 그로인한 술자리도 굉장히 많은 편이라고 합니다. 이거는 잘 알려주지 않는 얘기지만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분이 잘 안맞으면 굉장히 수행하기 어려운 직무거든요 고시 경험을 나쁘게 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그 기간이 너무 길어지거나 하면 의심을 할 수는 있겠지요 하지만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상관 없습니다.
- kkalimdorKT코부장 ∙ 채택률 41% ∙일치회사
고시 준비를 포함하여 특정경험을 언급하는 것이 마이너스 요인은 아닙니다. 고시 준비 경험을 언급하시면서 전하고싶은 내용만 확실하면됩니다. 하고싶은 말이있고 근거로 들만한내용이면 어떤 내용이건 괜찬아보입니다
- 엔엔제이KT코과장 ∙ 채택률 76% ∙일치회사
말씀하신대로 언론고시를 준비하면서 자소서에 녹일만한 괜찮은 경험이 있으시다면 언급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자소서에 언급하지 않더라도 추후 면접에 들어갔을때 지원자님의 이력과 과거 활동사항등에 대해 질의하다보면 결국 말씀을 하실 수 밖에 없을겁니다. 이때 자소서에 해당 내용이 적혀있지 않다면 오히여 의아하게 생각할 수도 있겠지요 .. 말씀하신대로 홍보 직무에서 기자 및 각종 언론매체와의 관계는 굉장히 밀접할 수 밖에 없으니, 본인의 경험을 홍보직무에 장점이 될 수 있는 부분을 부각하여 자소서에 녹여내신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 Q.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 Q.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 Q.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