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LG디스플레이 / 공정개발

Q. 8주의 공정실무 교육과, 5주의 연구 인턴십이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하계 연구 인턴십에서
패널 관련 공정연구를 하시는 연구실에 인턴을 5주간 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또한 Keti에서 교육하는 디스플레이 공정 교육에 서류도 합격은 했는데..
면접을 위해서 keti 본원에 방문해야하고, 앞선 인턴십도 붙어둔 터라 고민이 됩니다.

LGD 혹은 SDC의 패널 공정개발 파트 직무에 관심이 있는데,
두 과정다 제가 지원하는 직무에 도움이 될것 같아서 고민이며,
연구 인턴십의 경우에는 대학교 재학생(4학년 1학기)까지만 기회가 주어지나,
교육의 경우 1년에 2회씩은 신청할 기회가 있어서..
전자를 가는게 맞지 않나 싶은데, 혹시 실무를 경험하시는 재직자님들은 어떤게 나을 것 같으신가요?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감사합니다.

먼저 여러분의 상황을 파악하고, 목표를 확실히 정해야 합니다. 두 과정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연구 인턴십과 공정 실무 교육은 모두 다른 이점과 함께 있습니다.

연구 인턴십은 전공 분야의 연구에 직접 관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연구 방법과 방식을 배울 수 있고, 연구 분야의 기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공정 실무 교육은 방법론과 기술을 이해하고, 실무적인 자질과 역량을 배양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연구 인턴십에서는 배울 수 없는 내용들이며, 기업에서 실무를 하기 위한 기본 적인 역량을 갖출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연구 인턴십과 공정 실무 교육 모두를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이 두 과정 모두를 시간 내에 완료하기 위해서는 계획을 잘 세우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역량을 배양해야 할 것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두 과정 모두를 진행하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저도 전자를 선택을 하시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을 합니다. 연구인턴십의 경우에는 지금 하지 않는다면 다시는 기회를 얻지 못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저는 기회비용측면을 따져보더라도 그것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3% ∙
직무
일치

언급하신데로 둘다 유용한 경험이라 판단되시면 기회비용측면에서 당연히 전자를 택하시는게 맞습니다. 후자의 경우는 재선택의 기회가 주워진다는 측면에서 전자를 택하시는게 현명합니다.


채택
화공쟁이컨설턴트
코부사장 ∙ 채택률 82%

인턴쉽을 먼저 수행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교육의 기회는 추후에도 있으며, 직접 연구를 하는 인턴쉽이 더 많은 경험과 역량 쌓기에 도움이 됩니다.


채택
ㅅ6
코상무 ∙ 채택률 88%

안녕하세요. 멘티님


교육보다는 인턴을 선택하시는 것이 더 나을 것 같습니다.

교육에서는 정해진 커리큘럼 내에서 배울 수 있지만 인턴을 통해서는 실제 산업을 경험해보고 실전 경험을 쌓게 되는 것이니까요.

또한 교육은 다음 기회가 있다하니 인턴이 나은 것 같습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꼭 원하시는 곳에 취업하시길 바랄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