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LG디스플레이 / 모든 직무

Q. 계열사 간 이직

현재 lgd에 입사하여 재직 중인데, lg화학에 그동안 원하던 직무가 있어 지원했었어요 얼마전에 서류마감이었는데 혹시 계열사 간 지원이 자사에 연락이 되는지, 불이익이 되는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ㅠㅠㅠ서류 심사 단계에서 반환을 받아야하나 너무 고민입니다ㅠㅠ

답변 10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LG 화학은 계열사 간 이직을 유도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직 신청서에는 계열사 간 이직에 대한 사항이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또한, 계열사 간 이직의 경우 반드시 각 계열사의 사정을 반영하여 승인을 구해야하며, 이는 승인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LG 화학에서 계열사 간 이직에 대한 신청을 받을 때는 다소 늦게 응답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연락안됩니다. 그래서 LG그룹은 입사전 서류를 3군데 넣을수 있도록 하는것입니다. 서류통과 걱정하고 면접준비잘하시는게 좋습니다.


1
100억 자산가
코상무 ∙ 채택률 78%

계열사간 연락 안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준비잘하셔서 합격하시기 바랍니다.


캡틴토르
코부장 ∙ 채택률 87%

안녕하세요.

계열사가 지원이 자사에 연락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인사팀간의 친분으로 뒤에서 이야기가 나올수는 있지만 이 또한 문제의 소지가 있기 때문에 서로 조심합니다.

저는 원하던 직무에 도전하는 멘티님이 멋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걱정하지마시고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향후 멘티분이 최종 면접가셨을 때에는 멘티분이 현업에서 어떤 사람인지 확인정도 차 문의를 할 수는 있지만 서류에서는 문제가 되지 않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두둔탁둔탁
코대리 ∙ 채택률 71%

같은 그룹사라서 아마 연락은 갈 거 같아요.
요즘에는 레퍼런스 조회도 많이 하고 채용하거든요.

그렇다고 불이익이 될거라고 생각치는 않습니다.
아예 다른 회사로 가겠다는 것도 아니고 그룹사 내 이동이라면 인재 유출이라고 보기도 어렵고,
지금 부서장님이나, 면접장에서나, 사유를 물어본다면 솔직하게 희망 직무라 기회라고 생각하고 지원했다 말하시면 될거같아요.



댓글 0
두둔탁둔탁
2023.06.08
계열사간 연락 안된다는 답변이 많은데, 업무하면서 서로 모르는거 있으면 저희는 계열사 담당자들이랑 자주 연락하거든욥,,, 뭐 근로법이라던가 정부포상이라던가, 정기채용 방향이라던가... 대놓고는 안물어봐도 팀장급 되시는 분들은 누구누구 접수했던데 어때?하고 물어보실거같아요. 회사가 아예 달라도 팀장급들은 네트워크가 다 있어서 전화해서 물어보시더라구요.
고즐
코사장 ∙ 채택률 85%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다른 회사로 보고 접근하면 되고 최합 이후에 레퍼런스 정도만 대응 하시면 됩니다


탄두리
코이사 ∙ 채택률 84% ∙
회사
일치

최종합격 시 연락이 가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원 시에는 상관없습니다.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4%

물론 아실 수도 있지만 그렇게 서류 지원도 해보고 됴전적이시네요, 불이익 일단 생각하지 마시고,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고즐
코사장 ∙ 채택률 85%

나중에 합격하고 나서 최종부분에서 레퍼런스가 진행되니 걱정안해도 됩니다. 특별히 합격단계도 아닌데 그런것을 확인하고 물어볼 이유가 없습니다. 절대 연락안합니다. 저희도 자회사 이직이 엄청 있는데, 퇴사할때나 알게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