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LG디스플레이 / 환경 안전

Q. 입사 후 생활에 대해 궁금합니다.

lg 디스플레이 환경안전 직무를 지원하여 입사하게 된다면 연차별로 업무강도가 어떤지, 분위기는 어떤지, 만족도 등 전반적인 회사생활에 대해 최대한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엔지니어 쪽으로 너무 부정적인 이야기만 듣다보니 "환경안전" 부서도 그러한지, 환경안전 부서는 어떤 사람들, 부서들과 어우러져 일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lg는 계열사마다 같은 복지혜택이 적용되는지도 궁금하고, 어떤 교육 혜택이라던지, 지원금이 나오는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감사합니다.


답변 3
두부르
코전무 ∙ 채택률 59%

복지의 경우본인 및 배우자 건강검진 지원이 가능합니다.

안마기 설치/사택/기숙사 운영 및 지원 /주택지원 대출 가능


탄두리
코이사 ∙ 채택률 84% ∙
회사
일치

복지는 LGD공식홈피, LGD공식블로그에 다 나와있는 부분이구요.

복지는 보통 LG계열사 모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게 많지만 계열사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회사에는 많은 사람이 있음 현재 26500명임. 그 중에 본인과 실제로 만날 사람은 5~6명 정도.

즉 확률상 본인이 어떤 분위기, 업무강도, 만족도를 지닐지는 만날 사람에 따라 달려 있기 때문에 랜덤임.

심지어 같이 일하는 파트 사람들끼리도 업무강도가 나뉘는데 그런 걸 예측한다는 건 의미가 없음.


채택
앵마
코부장 ∙ 채택률 98% ∙
회사
일치

환경안전부서는 현장과 접해있는 공정장비엔지니어들의 미움과 시샘을 받는 직무입니다. 평소에는 안전관련 업무요청하다가 패트롤 와서 지적만 하고 심할 경우 작업 중지 등으로 본인들의 업무 일정을 꼬아놓을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이건 공정장비 엔지니어들의 입장이고 환경안전엔지니어도 국가에서 규제하고 요청하는 업무들을 처리하기 위해 일하다보면 어쩔수없이 그렇게 되는 부분이죠.
업무강도는 평상시에는 거의 칼퇴하다가 국가에서 주기적으로 몇년에 한번씩 환경쪽이든 안전쪽이든 점검나올때나 일어나서는 안되지만 큰 인명사고 발생 시 바빠집니다.
타 계열사의 복지수준까지는 모르겠으나 임직원몰 운영(그렇게 싸진 않습니다), 기숙사나 셔틀버스 운영 등 다른 대기업에서 해주는 것들은 거의 해준다고 보면 됩니다. 최근 실적 잘나와서 그런지 밥도 맛없던게 개선되고 있는 것 같구요. 교육은 사내 교육은 많이하지만 사외로 교육보내주는건 극히 일부 엘리트들에게 해당되는 것 같습니다
뭐 아랫분이 대충 홈페이지 찾아보라하고 사람만나는 운이라 알 수 없다 하는데 그런 것들보다 보편적인 관점에서는 괜찮은 직무라고 생각됩니다. 채용인원이 많지 않을텐데 건승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