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LG전자 하반기 신입사원
나이는 30살이고 이번에 신입으로 지원하려하는 지방 사립대 4년제 컴공과 졸업예정자입니다.
다름이아니라,, 저는 연기를 오랫동안 업으로 삼고 26~27살에 학점은행제 평균 3.3, 60학점 + 자격증 20학점으로 80학점을 받아놓고, 28살에 대구의 영진전문대학교 컴퓨터과에 진학해 1년간 공부하였습니다. 이후 29살에 대구 지방 사립대 4년제에 일반 편입에 성공하여 현재 있습니다.
LG전자 인사 당담자에게 물어본 결과 학점은행제, 전문대 다 포함해서 적으라하던데 학점은행제는 사실 낮은평점에 불필요할꺼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LG전자 다니시는 선배님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Q. LG 전자 지원서 작성시 근무지
직무 기술서에 나온 근무지는 마곡, 평택 두 군데 인데, 실제로 지원서 작성할 때 마곡, 평택, 영등포 이렇게 있으면 영등포 선택해도 되는건가요?
Q. LG 전자 SW 직군 신입 직무 선택이 어렵습니다.
1. 전공
- 컴퓨터 공학
2. 경험 및 역량
- Python이랑 Java로 알고리즘 문제들을 풀기 가능
- SpringBoot로 웹/앱 백엔드(API) 개발 프로젝트 참여(3회)
- Python 및 데이터분석 라이브러리를 이용해 기본적인 데이터 분석 및 전처리, ML 모델 개발 가능, FastAPI를 통해 추천 모델 서빙(1회)
- Arduino 및 뇌파센서를 이용해 대학교 졸업 논문 작성
크게 이 정도의 경험이 있고 고민 중인 직무는 H&A 사업부의 SW개발(CX), SW개발(리빙솔루션)과 HE사업부의 클라우드 SW입니다.
가장 적합한 직무는 HE 사업부의 클라우드 SW 직무인데, 혹여 삼성전자의 디바이스 플랫폼 센터처럼 신생부서라 신입이 입사하기 쉽지 않은 규모라면 피하고 싶습니다.
조금 핏하지 않더라도 이익 구조가 큰 H&A 사업부에 지원하는 게 맞을지, 아니면 가장 핏한 HE 사업부에 클라우드 SW 직무에 지원하는 게 맞을지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